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銀, 근저당권말소 인터넷뱅킹에서
김경렬 기자
2019.11.25 11:22:27
시중은행 최초 접수채널 비대면 확대
이 기사는 2019년 11월 25일 11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우리은행은 고객 편의 제공 차원에서 근저당권말소 신청을 비대면채널인 인터넷뱅킹에서도 가능하도록 접수채널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근저당권말소 접수를 비대면으로 받는 것은 우리은행이 최초다. 근저당권말소는 대출 전액 상환부터 법무사를 통한 말소 등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 업무로 일반적으로 은행 영업점에서도 말소 신청하더라도 2~3영업일이 소요된다. 비대면 채널 확대는 일선부서의 업무부담 완화는 물론 고객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우리은행 측은 보고 있다.


비대면채널 근저당권말소 신청 서비스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근저당권말소 신청은 인터넷뱅킹에서 부동산 대출을 전액 상환할 경우 자동 생성된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고객은 말소대상 세부내용을 확인하고 OTP(보안카드)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말소비용을 납부해 신청하면 된다. 근저당권말소 결과는 후선부서에서 검토 후 휴대폰 문자로 약 5영업일 이내에 안내된다. 다만 법인고객(기업여신)을 비롯해 일부말소, 공동담보 등 영업점에서 별도의 검토가 필요한 대상은 제외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재는 시행 초기로 전액 상환과 동시에 신청이 가능하지만 향후 기존 상환 건에 대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