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성ENG, 사우디 가스 프로젝트 계약의향서 접수
이상균 기자
2019.11.25 17:33:27
아람코 '하위야 우나이자 가스저장 프로젝트' 초기업무
이 기사는 2019년 11월 25일 17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이상균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가스 프로젝트 계약의향서를 접수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석유회사 아람코(Aramco)로부터 미화 1000만달러(한화 약 120억원) 규모의 '하위야 우나이자 가스 저장 프로젝트(Hawiyah Unayzah Gas Reservoir Storage Project)'의 초기업무(Early Work)에 대한 계약의향서(LOI)를 접수했다고 25일 밝혔다. 초기업무가 끝나는 내년 1월 약 19억달러 규모의 EPC(설계‧조달‧공사) 본계약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Riyadh) 동쪽 260km 지점에 위치한 하위야 가스전지대에서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하루 15억입방피트(ft3) 규모의 가스주입시설과 하루 20억입방피트 규모의 가스재생산설비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겨울철 유휴 가스를 가스전에 주입, 가스 수요가 많아지는 여름철에 재생산,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삼성엔지니어링 '하위야 우나이자 가스 저장 프로젝트' 위치도

이번 수주에서 삼성엔지니어링의 탄탄한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한 기술경쟁력이 빛을 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FEED(기본설계) 종료 후 EPC 입찰을 진행하는 기존 방식과는 달리, EPC 입찰사들이 초기 과정에서부터 참여해 발주처와 FEED사에 대안설계를 제시, 자료 검증 및 적정성 검토 등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삼성엔지니어링의 풍부한 설계 경험과 기술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의 풍부한 지역 경험과 발주처와의 끈끈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겠다고 자신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2003년 사우디아라비아 첫 진출 이후, 30여건‧130억 달러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그중 절반가량이 아람코 프로젝트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견인해 사우디 강자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중동에서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