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건설 신용등급 상향
김진후 기자
2019.11.27 09:30:39
한신평 이어 나신평도 ‘BBB+’→‘A-’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한화건설의 회사채 신용등급이 A-등급으로 상향조정됐다. 최근 경영실적 안정화에 따른 결과라는 평가가 나온다.

26일 나이스신용평가는 한화건설의 무보증 회사채 신용등급을 BBB+(긍정적)에서 A-(안정적)으로 상향 조정했다. 장기신용등급은 BBB+(긍정적)에서 A-(안정적)으로, 단기신용등급은 A3+에서 A2-로 각각 상향했다.


한국신용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는 한화건설의 신용도를 직전 BBB+ 등급에서 A- 등급으로 상향 조정했다. 출처=한화건설.

나이스신용평가는 한화건설이 국내 대규모 복합개발사업 수주를 바탕으로 한 사업기반 확보와 해외사업 매출 확대에 따라 중단기적으로 양호한 매출규모 유지 및 영업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분양실적이 우수한 주택사업의 공사대금 유입과 해외사업 기성 수금을 바탕으로 완화된 차입 부담 유지가 가능할 것이란 설명이다.


한국신용평가 역시 지난 9월 3일 한화건설의 신용등급을 A-로 상향 조정했다. 이에 따라 한화건설은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2개사(한국신용평가,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A- 신용등급으로 평가 받게 됐다.


한화건설은 지난해부터 높은 영업이익률을 바탕으로 경영실적을 대폭 개선하며 신용등급 상승 가능성을 높였다. 2018년 별도기준 매출액 3조5979억원, 영업이익 3074억원을 달성해 2016년과 2017년에 이어 3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3분기 역시 호실적을 기록했다. 2019년 3분기 별도 기준 누적 매출액은 2조9117억, 영업이익은 1994억 수준이다. 향후 대규모 복합개발사업과 해외사업 매출이 본격화하면서 2020년 매출 역시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한화건설 측은 내다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