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1.27 09:52:07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SPC그룹은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를 서울 강남 일부 지역부터 론칭한다고 밝혔다. 쉐이크쉑은 딜리버리 수요가 늘어나는 외식업 트렌드에 발맞춰 쉐이크쉑 강남점, 청담점을 시작으로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행한다.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는 SPC그룹의 통합 멤버십 ‘해피포인트’에서 운영하는 딜리버리 어플리케이션 ‘해피오더’와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대표 메뉴인 쉑버거를 비롯해 버거 5종, 프라이 2종, 플랫-탑 도그 2종, 쉐이크 등 음료 6종을 주문할 수 있으며,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다.   


홈플러스, ‘요기요’와 배송서비스 활성화 MOU 체결


관련기사 more
대우루컴즈, 188L 보조 냉동고 선봬

26일 서울 서초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본사에서 송승선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사진 왼쪽)과 박해웅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영업총괄부사장(오른쪽)이 배송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고객들은 배달 어플리케이션 ‘요기요’를 통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신선식, 간편식, 생활용품 등 400여 종의 상품을 주문한 시점부터 1시간 이내 배송 받을 수 있게 됐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봉천점, 신길3점, 북가좌점, 개봉점 등 4개점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운영 점포를 점차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쿠팡, ‘전문설치’ 서비스로 대형가전도 로켓배송



이제 대형가전도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쿠팡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대형가전 로켓배송 서비스인 ‘전문설치’를 삼성전자, SK매직 등 주요 브랜드에서 대우루컴즈, 밀레, 캐리어 등 유명 중견기업 브랜드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대형가전 주문 후 다음날 배송과 설치가 가능한 곳은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 쿠팡이 유일하다. 빠르고 안전한 배송은 물론이고 설치까지 걱정 없다. 쿠팡에서 전문설치 로켓배송 상품을 구매 할 경우 브랜드별 전문기사가 제품 배송부터 설치까지 무료로 진행해 준다. 


오비맥주, 중소기업 대상 ‘제2회 2019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박람회’ 개최



오비맥주는 지난 21일 오비맥주 삼성동 본사에서 중소업체들을 대상으로 ‘제2회 2019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박람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2019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박람회’는 역량 있는 중소기업 파트너를 발굴하기 위해 오비맥주가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기획한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이 참여해 오비맥주가 맥주 산업 내에 적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주제로 총 26개의 아이디어 제품들을 제시했다. 오비맥주는 박람회 현장 투표를 통해 가장 높은 종합 점수를 받은 ㈜밸류포인트에 ‘2019년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MVP’상을 수여했다. 오비맥주는 수상기업에게 납품계약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각종 이노베이션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CJ제일제당, 프리미엄 한식만두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은 전문 수제만둣집의 만두소 맛과 풍미를 구현한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김치만두’와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고기만두’로 출시된 이 제품은 손으로 빚은 듯한 외관과 한입 가득 풍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비비고 만두’만의 독보적인 만두피 제조기술로 구웠을 때 바삭하고, 쪘을 때 부드러운 피의 식감을 살렸다. ‘맛과 정성이 담긴 수제형 고급만두’라는 제품 컨셉트에 맞춰 엄선한 야채와 고기, 김치 등 재료를 듬뿍 담았다.


나뚜루, 크리스마스 케이크 5종 출시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아이스크림 케이크 5종을 선보였다. ‘윈터 포레스트’는 눈이 내린 숲의 느낌을 살린 제품으로, 달콤한 맛의 딸기, 초코 베이스 위에 슈가파우더를 뿌려 눈이 내린 느낌을 주었으며 라즈베리와 블루베리, 오렌지칩 등 다양한 색깔의 과일을 토핑하여 케이크를 꾸몄다.  ‘윈터 포레스트’, ‘화이트 클라우드’는 편의점, SSM 및 온라인 등 유통채널에서만 판매한다.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화이트 포레스트’와 ‘디어 티라미수’, ‘말랑이 밀크’는 구매 고객에게 나뚜루 보냉백을 4900원에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풀무원, ‘황금밥알 200℃ 볶음밥’ 국내 냉동밥 시장점유율 1위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냉동밥 ‘황금밥알 200℃ 볶음밥’이 올해 10월 기준으로 국내 냉동밥 시장점유율 1위(닐슨)에 올랐다고 밝혔다. 풀무원 ‘황금밥알 200℃ 볶음밥’은 ‘갈릭&새우’와 ‘포크&스크램블’ 2종으로 10월 시장점유율 1위에 오른 제품은 ‘갈릭&새우’이다. ‘포크&스크램블’은 5위를 기록했다. ‘황금밥알 200℃ 볶음밥’의 판매 속도는 역대 풀무원 냉동밥 중 가장 빠르다. 지난 8월 말 출시하여 석 달 만에 130만 봉지를 넘게 판매하는 등 기존 냉동밥에서 접하기 힘든 불향과 고슬고슬한 식감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매일유업, 자연치즈를 더한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스프’ 출시



매일유업이 자연치즈를 더해 더 부드럽고 맛있는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스프’로 양송이크림스프와 단호박크림스프, 클램차우더스프 3종을 출시했다. ‘상하목장 슬로우키친’은 친환경 브랜드 상하목장의 철학을 담아 올바른 과정을 통해 자연의 시간을 거스르지 않는 슬로우푸드의 가치를 추구하는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인 슬로우키친 스프 3종은 원재료 본연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건조되지 않은 원물 재료에 풍부한 유크림과 리코타 자연치즈를 더해 재료의 풍미를 한층 더 부드럽게 느낄 수 있도록 선보인 액상형 크림스프이다. 양파와 유크림, 우유 등 핵심 재료의 투입 순서와 조리 시간을 지켜 마치 가정에서 직접 요리한 듯한 스프 맛을 구현했다. 


맥도날드, 신입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120여명 공개 채용



맥도날드는 2020년 1분기 신입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를 공개 채용한다. 맥도날드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채용 사이트 ‘잡코리아’ 와 ‘사람인’ 에서도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지원 접수 마감은 오는 12월9일까지다. 모집 분야는 맥도날드 전국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로, 모두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주요 업무는 고객 관리, 영업 관리, 품질 관리, 인사 관리 등 레스토랑 전반 관리이다. 외식 분야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고, 고객 중심의 사고 및 적극적인 실행력, 팀워크가 뛰어난 인재를 찾는다. 모집 규모는 최대 120여명이다.


하이트진로, 프랑스 루아르 지역의 전설 ‘샤를 조게’ 출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루아르(Loire)지역중 쉬농(Chinon)지역의 최고 생산자 ‘샤를 조게(Charles Joguet)’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쉬농 지역은 전통적으로 프랑스 왕실이 루아르 지역을 좋아했던 까닭에 왕실에 꾸준히 와인을 공급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샤를 조게는 까베르네 프랑 품종만을 100% 사용하고, 쉬농 지역 최초로 각 포도밭의 토양과 미세 기후 등에 따라 개별적 병입을 시행하는 부르고뉴의 클리마(Clmat) 방식을 도입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샤를 조게는 레드와인 4종과 화이트와인 1종 등 총 5종이다. 샤를 조게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롯데백화점(건대 스타시티점 등 8개 매장) 내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신세계百 시코르, 지역아동 대상 친환경 미술 교실 개최



신세계백화점이 특별한 미술 교실을 선보인다. 10월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뷰티 편집숍 시코르에서 모은 폐 립스틱을 모아 만든 크레파스 300세트를 하계·면목·유린원·정릉·동대문구 종합복지관 등 서울 내 5곳의 종합복지관에 기부, 아동들을 위한 미술 교실을 선보인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방과 후 모인 14명의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 폐 립스틱으로 만든 크레파스로 슈링클스(아동용 종이공예)를 직접 만들었다. 신세계는 친환경 장바구니, 업사이클링 상품 제작 등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착한 소비 문화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GS리테일과 손잡고 안주류 HMR 시장 진출 



신세계푸드와 GS리테일이 손잡고 안주류 가정간편식(HMR) 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사는 신세계푸드의 고품질 식재료 수급 및 가정간편식 제조 인프라와 GS리테일의 밀키트 심플리쿡 운영 노하우 및 GS25 편의점 유통망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 양사가 메뉴기획부터 제품개발을 함께 진행한 ‘올반 한잔할래 동파육’을 첫 제품으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올반 한잔할래 동파육’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돼지고기와 전문 셰프의 레시피로 만들어진 진한 동파육 소스가 어우러져 정통 중화요리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6900원(200g)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