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페24·KB손보, 전자상거래 사업 '맞손'
권일운 기자
2019.11.27 12:16:39
'전자상거래 사업자 전용 보험 서비스 지원 및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카페24와 KB손해보험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의 손쉬운 보험 가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카페24와 KB손해보험은 27일 서울 강남의 KB손해보험 사옥에서 '전자상거래 사업자 전용 보험 서비스 지원 및 활성화'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계기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은 클릭 몇 번만으로도 손쉽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다음 주부터 업계 최초로 '전자상거래 사업자 대상 비대면 보험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의무 가입해야 하는 보험 상품을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간소화된 절차로 보험사와 직접 계약이 이뤄지며 비용도 합리적이다.


양사는 이밖에도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보험∙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사진 오른쪽)는 "손쉽고 편리하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온라인 쇼핑몰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25%룰' 규제의 역설..."설계사 일자리 위협" 카페24, 오는 20일 ‘2019 파트너스 데이’개최 카페24 폰트 3개월만에 300만 다운로드 돌파 카페24, '온라인 비즈니스 페어' 성황
LG전자4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