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VC협회 '코스닥기업 M&A 매칭데이' 개최
정강훈 기자
2019.11.27 15:32:08
소재·부품·장비 및 4차산업 기업 혁신성장 지원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코스닥협회는 27일 서울 역삼동 메리츠타워에서 '코스닥기업 M&A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코스닥상장사와 중소벤처기업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혁신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M&A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다.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코스닥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코스닥상장사, M&A 거래정보망 등록기업, M&A 자문기관 추천기업, 벤처캐피탈 피투자기업의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기업 IR과 일대일 매칭상담에 참여했다.


코스닥 상장사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한 결과, 소재·부품·장비 산업 및 4차산업 관련 기업에 대한 M&A 의사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벤처캐피탈과 자문단이 추천한 전기차 충전, 자율주행차, 의료기기 분야의 기업들이 매도희망기업으로 참가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관계자는 "코스닥협회와 협력해 소재·부품·장비 산업과 4차산업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할 것"이라며 "상장사, 중소벤처기업 이 혁신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지성배 VC협회장 "민간 출자 중심 벤처생태계 확립" 벤처캐피탈협회·예탁원, '벤처넷' 시스템 구축 협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