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 ‘공감’ 주제로 마케팅 포럼 개최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1.28 09:53:27

◆롯데, ‘공감’ 주제로 마케팅 포럼 개최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롯데는 오는 28일, 29일 양일간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2019 롯데 마케팅 포럼’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 마케팅 포럼은 그룹사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개최돼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고 그해 그룹 우수 마케팅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및 마케팅 관련 임직원 900여명이 참석한다. 롯데는 올해 마케팅 포럼 주제를 ‘공감(Empathy)’으로 정했다. 수많은 제품과 정보가 범람하는 현 시기에 단순히 대형 브랜드, 유명 브랜드를 보유한 것으로 안정적 성장을 기대할 수 없으며 고객과 사회로부터 ‘좋은 기업’이라는 공감을 얻어내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론칭


홈플러스는 프리미엄 PB 브랜드 ‘시그니처’(Homeplus Signature)를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시그니처는 ‘Selected with Pride’라는 슬로건 아래 홈플러스가 품질과 차별성, 지속적인 사용 만족도 등을 모두 고려해 까다롭게 엄선한 상품을 일컫는다. 시그니처 로고는 블랙과 골드 컬러가 어우러진 방패 이미지를 활용해 탄탄한 품질과 신뢰를 형상화했다. 시그니처 상품 패키지에는 ‘바이어가 상품을 추천하는 이유’를 필수 기재토록 했다. 레스토랑에서 마스터 셰프가 메뉴를 설명하듯 단순히 좋은 상품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이 만나도록 돕는 것까지가 바이어의 책임이란 취지다.


◆이마트24, 와인·크리스마스 케이크 프로모션 진행

관련기사 more


이마트24는 연말 홈파티족을 겨냥해 와인 6종과 크리스마스 케이크 9종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2월 한 달간 옐로우 테일 까베네 소비뇽(750ml), 옐로우 테일 모스카토(750ml), 옐로우 테일 쉬라즈(750ml), 디아블로 까베네 쇼비뇽(750ml),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750ml), 페데리코 파테니나 까바 브뤼(750ml) 등 12900원~15000원 가격대의 인기 와인 6종을 BC 카드로 결제 시 1만원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다. 와인과 함께 크리스마스 케이크 총 9종(일반 케이크 5종, 아이스크림 케이크 4종)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48호점 ‘찌마히점’ 오픈



롯데마트는 지난 27일 인도네시아 자바섬의 주도인 반둥지역에 인도네시아 48호점이자 글로벌 186호점인 ‘찌마히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찌마히점은 영업면적 1355평 규모의 단층 건물로 찌마히시의 유일한 도매 매장이다. 롯데마트는 주변호텔, 레스토랑, 카페 등의 상권을 고려해 기존 매장보다 식료품 진열면적을 확대하고 신선식품의 상품 수를 기존의 다른 매장보다 100품목 이상 늘렸다.


◆현대리바트, 롤팩 매트리스 시장 ‘첫 발’



현대리바트는 롤팩 매트리스 제품 ‘포밍(foaming)’을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롤팩 매트리스’는 기존 스프링 매트리스와 달리 롤백 형태로 압축해 진공 포장된 폼매트리스다. 포장을 벗기면 자동으로 부풀어 올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배송이나 설치가 필요 없어 고객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현대리바트의 롤팩 매트리스 제품 ‘포밍(foaming)’은 거품을 뺀 ‘가장 담백한 매트리스’ 라는 의미로, 폼 매트리스, 토퍼, 메모리폼, 베개로 구성돼 있다.


◆갤러리아명품관, 6억8000만원 시계 ‘클래식 오라문디 5719PT’ 선봬



갤러리아명품관은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 브레게(Breguet)의 '클래식 오라문디 5719PT'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에 단 한 점뿐으로 가격은 6억8000만원대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206개의 다이아몬드와 83개의 사파이어가 장식된 ‘클래식 오라문디 5719 PT’는 화려하면서도 정교한 기술력을 보여주는 시계로 오직 갤러리아명품관에서만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동원F&B, 캐나다산 프리미엄 펫푸드 ‘뉴트람’ 국내 출시


동원F&B는 캐나다의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뉴트람(NUTRAM)’을 국내에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동원F&B는 지난해 8월 뉴트람과 국내 론칭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이번에 반려동물 건식사료 9종을 출시했다. 세 가지 라인업 제품 3종씩이며, 반려견 사료 5종과 반려묘 사료 4종이다. 사측에 따르면 뉴트람 9종은 단백질원과 연어 오일∙석류∙강황∙라즈베리∙케모마일∙아마씨 등 다양한 원료들의 조합을 통해 면역력∙활동성∙소화력∙피모건강 등에 도움을 준다.


◆오리온, 초코파이 45주년 맞아 ‘찰 초코파이情’ 출시


오리온은 초코파이 출시 45주년을 맞아 ‘찰 초코파이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찰 초코파이는 떡 반죽을 올린 비스킷을 오븐에 구운 뒤 비스킷 사이에 마시멜로우를 넣고 초콜릿으로 코팅한 제품이다. 찰 초코파이는 달콤한 ‘인절미 초콜릿’과 마시멜로우 속 ‘인절미 스프레드’가 달콤 고소한 맛을 배가시킨 ‘찰 초코파이 인절미’와 흑임자가 들어간 빵에 마시멜로우 속 ‘흑임자 스프레드’가 더해진 ‘찰 초코파이 흑임자’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롯데제과, 한입 크기 ‘가나 미니초코파이’ 출시


롯데제과는 한입 크기의 초코파이 ‘가나 미니초코파이’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가나 미니초코파이’는 기존 초코파이보다 중량은 반(35g→17g)으로, 지름은 25%가량(62mm→46mm) 줄인 마카롱 크기의 미니 초콜릿 파이다. 이 제품은 기존 일반 초코파이에 비해 빵에 달걀 함량을 1.8배 높이고 가나 초콜릿으로 겉을 감쌌다.


◆신세계인터, ‘폰타나 밀라노 1915’ 갤러리 컬렉션 선봬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100년 전통의 이탈리아 최고급 핸드백 브랜드 ‘폰타나 밀라노 1915(Fontana Milano 1915)’는 이달 갤러리(Gallery)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갤러리 컬렉션은 버킷백 스타일로 이탈리아 밀라노 현지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갤러리 컬렉션은 화사한 화이트 색상부터 그린, 브라운 등의 색상으로 선보이며 스몰과 토이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GS리테일, 음식 폐기물 순환모델 구축


GS리테일은 GS더프레시와 신선 먹거리 전용 공장에서 발생하는 음식 폐기물을 퇴비로 만들어 이달 28일부터 거래처 농장에 무상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만들어진 퇴비를 우선 공급 받을 GS리테일의 거래처는 안성, 가평, 천안 소재의 영농업체 3곳으로 GS리테일에 포도, 배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 업체들은 연간 약 37톤 규모의 퇴비를 사용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이번 음식 폐기물 순환 모델 구축을 통해 중소 거래처들이 사용하는 퇴비의 약 27% 수준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점차 퇴비 생산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섬, ‘H패션몰’ 오픈 6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한섬은 ‘H패션몰’ 오픈 6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타미힐피거・DKNY・CK 캘빈클라인・아메리칸이글・오즈세컨 등 12개 브랜드는 최대 50% 할인 판매된다. 대표 상품은 타미힐피거 ‘베이직 로고 맨투맨 티셔츠’, DKNY ‘핸드메이드 롱 코트’, CK 캘빈클라인 ‘캐시미어혼방 루즈핏 코트’, 아메리칸 이글 ‘아크릴혼방 셰르파 미디 코트’, 오즈세컨 ‘퍼 후드 숏 점퍼’ 등이 있다. 행사기간 내 H패션몰에서 10% 할인 쿠폰을 다운 받아 중복해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정상 상품과 아울렛 상품 누적 구매액이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결제 금액의 20%(2만원)를 온라인 포인트로 제공하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