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전자, 자발광 QLED 상용화 가능성 입증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1.28 13:39:54
이 기사는 2019년 11월 28일 13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자발광 QLED 상용화 가능성' 입증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퀀텀닷 소재의 한계를 극복하며 '자발광 QLED(Quantum Dot LED, 양자점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의 상용화 가능성'을 입증했다. 삼성전자는 퀀텀닷 소재의 구조를 개선, 자발광 QLED 소자의 발광 효율 21.4%를 달성하고 소자 구동 시간도 업계 최고 수준인 100만 시간(휘도 100니트 반감수명 기준)으로 구현한 연구 결과를 세계적인 학술지 '네이처(Nature)'에 게재했다고 28일 밝혔다. 장은주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펠로우는 "삼성의 독자적인 핵심 소재 기술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상용화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앞으로 새로운 구조의 퀀텀닷을 활용한 친환경 디스플레이의 개발 범위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연구를 통해 자발광 QLED 소자의 발광 효율과 사용시간을 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빛 손실 개선을 위해 퀀텀닷 입자의 발광 부분인 코어(Core)의 표면 산화를 억제하고, 코어 주위를 둘러싼 쉘(Shell)을 결함 없이 대칭 구조로 균일하게 성장시킴과 동시에 두께를 증가시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했다.

◆데스티니 차일드, 크리스마스 한정 '월드보스' 오픈  

시프트업은 자사의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월드보스 트라이얼(이하 월드보스)’을 업데이트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월드보스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지바는 인간계로 내려와 다친 악마들을 돕는 착한 성격의 악마로, 그녀의 차일드 플린스와 또 다른 악마 길티네가 등장해 복잡하게 얽힌 이야기가 드러난다. 12월9일까지 열리는 월드보스는 레벨 12이상이면 입장 가능하며, 레이드 기간 동안 달성한 누적 데미지로 마경 코인을 획득, 차일드 또는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미스틱’ 출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미스틱’을 출시했다. ‘미스틱’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13번째 클래스로 주무기 ‘청파각’과 보조무기 ‘완갑’을 사용하는 근접 전투형 클래스다. 각성 클래스로 출시될 미스틱은 초반부터 강력한 기술을 사용한다. 원작 검은사막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미스틱은 강력한 권법과 기공술로 다채로운 공격을 구사한다. 빠르고 부드러운 기술 연계와 날렵한 몸놀림으로 적에게 순간적으로 파고드는 능력, 회피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 감룡(紺龍)의 힘을 받아 푸른빛의 용과 함께 펼쳐지는 화려한 기술 이펙트가 눈에 띈다.


◆에어부산, 경남 산청군과 지역 관광 활성화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에어부산이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경상남도 산청군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 지난 27일 경상남도 산청군 산청군청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과 이재근 산청 군수 외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지역 사회 공동 발전·관광 활성화에 대해 서로 협력키로 약속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에어부산은 산청군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 대상으로 국제선 항공권 지원, 출장 목적으로 항공편을 이용하는 해당 군청 직원에게는 국내선 항공권 운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부산은 이번 산청군과의 협약으로 베트남 해외 관광객 유치를 기대하고 있다. 산청군은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의 고향으로 최근 박항서 감독의 인기에 힘입어 베트남 관광객들의 방문이 늘고 있다. 에어부산은 현재 부산-하노이(매일 1회), 부산-다낭(매일 왕복 2회)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내년 부산-호치민 노선도 취항할 계획이다.


◆쌍용차 코란도, CJ오쇼핑에서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다

쌍용차가 12월1일 TV홈쇼핑 CJ오쇼핑과 협력, 코란도 출시 후 최초로 홈쇼핑을 통해 안방으로 찾아간다고 28일 밝혔다. TV 영상을 통해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요즘가족 요즘SUV’ 코란도의 다양한 특장점을 안내하는 한편 CJ오쇼핑을 통해 상담·출고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선사한다. 구매계약·출고는 배정된 쌍용자동차 판매네트워크를 통해 진행된다. 연말까지 CJ오쇼핑을 통해 코란도 구매 시 10만원 특별할인(일반 판매조건 중복 가능) 혜택이 주어지고, 10명을 추첨해 ▲풀 디지털 클러스터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 ▲인피니티 무드램프로 구성된 블레이즈콕핏 패키지(180만원 상당)를 무상장착한다.

관련기사 more
"LCD 놓친 韓디스플레이, OLED 선점이 살 길" 삼성 "5G 핵심은 디바이스, 엔드투엔드 전략도 강화"

◆에어서울, 행운 퀴즈 맞히면 ‘전 노선 이용권’ 증정

에어서울이 28일 오후 1시부터 ‘전 노선 1년 무료 항공권’을 걸고 행운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넓은 좌석과 새 비행기, 기내 무료 영화 서비스 등 에어서울의 차별화된 강점을 알리기 위한 특별 퀴즈 이벤트다. 정답을 맞춘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1년간 에어서울 전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항공권을 제공한다. 퀴즈 이벤트는 ‘넓은좌석 에어서울’ 네이버 브랜드 검색을 통해 에어서울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만 진행된다. 정답을 입력한 후 응모하기를 누르면 응모되며, 당첨자는 12월5일 발표된다.


◆현대로템, 한국철도학회 10대 기술상 4연속 수상

현대로템이 한국철도학회가 주관하는 철도 10대 기술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현대로템은 자체 개발한 ‘영구자석 동기전동기(PMSM) 추진시스템’기술이 올해 철도 10대 기술상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철도학회가 주관하는 철도 10대 기술상은 한 해 동안 국내에서 개발된 철도분야(차량기계, 궤도토목, 정책운영, 융합 등)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차별성과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하는 국내 최고의 철도기술 상이다. 현대로템은 2016년 ‘독립구동방식 철도차량 주행성능 개선 위한 개별모터제어 기술’, 2017년 ‘급곡선 조향성능 개선 위한 5모드 유압식 능동조향 시스템’, 2018년 ‘철도통합무선망(LTE-R)기반 열차제어시스템(KRTCS-2)’기술 등 이번 수상까지 합쳐 최근 4년 연속 철도 10대 기술상을 수상했다. 이번 철도 10대 기술상에 선정된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추진시스템 기술은 열차의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모터를 기존 유도전동기 대신 영구자석 동기전동기를 사용한 기술이다.


◆대한항공, 인천~오클랜드·크라이스트처치 전세기 운항

대한항공은 12월24일부터 2020년 2월28일까지 뉴질랜드 오클랜드와 크라이스트처치에 291석 규모 보잉 777-300ER 전세기를 각각 주 1회씩 총 20회 운항한다. 오클랜드 노선(KE9129)은 화·금요일(격주) 오후 7시2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다음날 오전 10시40분 오클랜드에 도착하며, 돌아오는 편(KE9130)은 오후 12시10분에 출발해 오후 8시 인천에 도착한다. 오클랜드 노선은 동계 시즌 꾸준한 방문객 증가세를 보이는 노선으로 지난 10월27일부터 정기편을 기존 중형기(보잉 777-300ER) 주 5회 운항에서 대형기(보잉 747-8i) 주 7회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추가 수요에 대해서 이번 전세기를 운영하게 됐다. 크라이스트처치 노선(KE9127)은 금·화 요일(격주) 오후 7시2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다음날 오전 11시20분 크라이스트처치에 도착 하며, 돌아오는 편(KE9128)은 오후 12시50분 출발, 오후 9시20분 인천에 도착한다.


◆현대모비스, 빈틈없는 컴플라이언스 경영 결의

현대모비스는 경기도 용인 기술연구소 대강당에서 회사 임직원, 대리점·협력사 대표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현대모비스 컴플라이언스 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박정국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 그리고 협력사, 대리점 대표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컴플라이언스 경영 추진 의지표명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올바른 컴플라이언스 행동방향을 제시하고, 준법·윤리경영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규제기관들의 준법·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요구사항들을 반영해 새롭게 개정한 임직원·협력사 행동강령, 준법통제기준과 함께 신규 컴플라이언스 경영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 COMPLIANCE FIRST!’도 이날 발표했다. 현대모비스는 임직원의 컴플라이언스 의식 제고를 위해 매년 컴플라이언스 실천 서약과 교육·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리스크 사전 예방을 위하여 상시 점검·개선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속적으로 컴플라이언스 활동 강화에 힘써왔다.


◆제주항공, 제주발 국내선 감귤 위탁수하물 무료

제주항공이 12월1일 ‘감귤데이’를 맞아 제주를 출발하는 탑승객에게 감귤 무료 위탁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12월1일부터 2020년 1월31일까지 제주에서 출발해 서울(김포), 부산(김해), 대구, 광주, 청주로 가는 국내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감귤 상자(10㎏이하)를 무료로 위탁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위탁 수하물 없이 이용하는 ‘플라이(FLY)’ 운임 이용객도 감귤상자에 한해 최대10kg까지 무료로 위탁이 가능하게 됐다.


◆에어부산, 부산-하이커우 노선 신규 취항

에어부산이 지난 27일 부산-중국 하이커우 노선에 정기 취항했다. 에어부산은 해당 노선을 주 2회(수·토) 운항한다. 이번 부산-하이커우 노선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10시35분에 출발, 현지 하이커우 메이란 국제공항에 오전 2시10분에 도착한다. 귀국 편은 현지 하이커우 메이란 국제공항에서 오전 3시10분 출발, 김해국제공항에 오전 7시3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토요일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10시 출발) 비행시간은 대략 4시간35분 소요되며, 195석 규모의 에어버스 A321 항공기가 투입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