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보장·무해지 옵션' 롯데손보 자녀보험 주목
중증아토피진단비·ADHD진단비 보장…해지환급금미지급형 선택시 25~30% 저렴
이 기사는 2019년 11월 28일 15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김현동 기자] 어린이 발병률이 높은 다양한 질병을 보장하면서 무해지환급형으로 선택 가능한 롯데손해보험의 자녀보험이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손해보험이 최근 출시한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중증아토피,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호흡기관련질병수술비, 피부질환 수술비 등 면역력 저하 및 환경적 요인으로 걸리기 쉬운 환경성 생활질환들을 집중 보장한다.


치아관리의 중요성이 유아 시절부터 심화됨에 따라 영구치에 대한 보철치료, 보존치료 뿐만 아니라 유치의 보존치료까지 보장한다. 임플란트, 틀니 치료시 치아 당 100만원, 브릿지 치료 시 치아 당 50만원을 보장한다. 충치를 때우는 충전치료의 경우 재료에 따라 5만원까지 보장하고, 치아를 덮어 씌우는 '크라운' 치료시에는 치아당 10만원을 담보한다.


최근 여성의 출산시기가 늦어짐에 따라 산모들의 걱정을 해소해 주고자 임신중독증 담보는 물론 산전우울증 관리, 임신중독증 관리 등 종합적인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해지환급금미지급형으로 가입하게 되면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일반형 대비 약 25~30%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납입기간 이후에는 일반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지급한다.


또한 30세 만기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0세 만기 시점에 100세 만기형으로 계약을 전환하여 보장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제도(계약전환 제도)를 넣어 부모의 보험료 부담을 줄이면서 보장기간을 확대할 수 있고, 계약전환 시점의 만기환급금은 자녀의 독립자금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자녀가 상해 또는 질병으로 80%이상 후유장해가 발생하거나 일반암, 뇌혈관질환 또는 허혈심장질환으로 진단확정되었을 경우 보험료의 납입을 면제 받을 수 있다. 다자녀가정(2명이상)이 가입 시에는 보험료 할인(1~2%)을 받을 수 있는데 기존 당사 장기보험 가입고객(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이 자녀보험을 가입할 경우 받게 되는 할인(1%)과 중복되면 최대 3% 보험료가 할인된다.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태아부터 최대 3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30세/80세/90세/100세 만기로 해지환급금미지급형과 일반형을 선택하여 가입 가능(단, 30세 만기는 일반형만 가입가능)하여 고객선택의 폭을 넓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손보사 CEO "불완전판매 유발 상품개발 지양·단기성과 KPI 개선"

17개 손보사 대표 공동결의, 설계사 불완전판매비율 공개도 추진

롯데손보, 빅튜라 지분율 77%

유상신주 취득 결과

은성수 "케이뱅크 BIS 비율 떨어질 것…유증 필요" 外

은성수 "케이뱅크 BIS 비율 떨어질 것…유증 필요"[주요언론]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케이뱅크의 유상증자가 시급하다...

최원진 롯데손보 대표 "작지만 강한 회사 만들 것"

최대주주 빅튜라로 변경, 호텔롯데 5% 지분으로 사업관계 유지

롯데손보 이사회, 재무관료 출신 쏠림

최원진 대표이사 외 박병원·신제윤 사외이사, 모피아 선후배

롯데지주 “롯데카드, 자회사서 탈퇴”

금융계열사 모두 매각으로 금산분리 위반 해소

IBK연금·롯데손보·푸본현대, RBC비율 추락 '퇴직연금 때문'

2019년 6월부터 퇴직연금 원리금보장형 RBC 반영비율 35→70% 영향

롯데그룹, 금산분리 압박해소…'뉴롯데' 한 발짝 더

캐피탈 지분 전량 日롯데에 매각…다음스텝은 호텔롯데 상장

롯데손보, 10월10일 임시주총 개최 外

롯데손보, 10월10일 임시주총 개최 롯데손해보험은 10월10일 오전 9시 서울 중구 소월로 3 롯데손해보험 본사...

금융위, 롯데카드·손보 내달 2일 매각 승인 外

금융위, 롯데카드·손보 내달2일 매각 승인 [매일경제] 1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최근 금융위와 금융감...

JKL파트너스, 롯데손보 인수용 3750억원 유상증자

RBC비율 제고 목적…"유증후 RBC비율 190% 예상"

JKL의 롯데손보, 컨설팅회사 출신 핵심임원 영입

PWC 출신 이은호 상무 기획총괄·Oliverwyman 출신 양재승 상무보 경영혁신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