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이치엘비, 엘레바와 삼각합병 완료
정재로 기자
2019.11.28 16:39:07
‘리보세라닙’ 실질적 글로벌권리 확보

[정재로 기자] 에이치엘비는 미국 자회사 HLB USA와 엘레바(Elevar)의 합병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치엘비는 엘레바의 지분 100%를 보유하게 돼 사실상 엘레바가 보유하고 있는 항암제 리보세라닙의 글로벌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아울러 국내 기업이 미국에 100% 자회사를 설립한 후 현지 기업을 합병하는 방식인 삼각합병의 첫 성공 사례로 기록됐다.


이번 합병으로 에이치엘비는 실질적인 바이오 회사로 변모한다. 에이치엘비 관계자는 “위암 3차 신약허가신청을 비롯해 현재 진행 중인 각종 고형암에 대한 임상과 다양한 암종으로의 적응증 확대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다국적제약사인 네오파마, 중국의 헝루이 등 유망 파트너사들과의 협력구도를 다변화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FDA NDR 진행과 관련해 진양곤 회장은 “FDA의 규칙과 상례를 준수하면서 IR을 진행하고 있다"며 "5년 내 5개 항암제 시판이 목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미사이언스, 英 옥스퍼드대와 팬데믹 사이언스 협약 外 엘레바, 난소암 치료제 중동·북아프리카 공급 에이치엘비, CB 35만주 전환청구…"오버행 우려없다"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옵디보' 병용 임상 완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