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코인플러그, ‘한·아세안 스마트시티 페어’에서 블록체인 신원인증 공개 外
조아라 기자
2019.11.28 17:19:39

◆ 코인플러그, ‘한·아세안 스마트시티 페어’에서 블록체인 신원인증 선보여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의 어준선 대표는 28일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신원증명(Decentralized Identity, 이하 DID)의 실생활 적용 가능성 및 DID 기반 신원인증 서비스의 혁신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국토교통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는 '2019 한·아세안 스마트시티 페어(이하 스마트시티 페어)'에 참여해 다양한 DID 기반 신원인증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코인플러그는 이날 DID 플랫폼 ‘키핀’, 유명 개발업체 유니티의 게임엔진에 DID 기능을 연동한 DID 게임 등 다양한 DID 기반 서비스를 선보였다.


◆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SK네트웍스, GS홈쇼핑, 한화시스템 합류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공동 운영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Klaytn Governance Council)에 SK네트웍스, GS홈쇼핑, 한화시스템 3사가 합류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말 선보인 클레이튼 메인넷과 동시에 공개된 거버넌스 카운슬은 IT, 금융, 게임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27개의 글로벌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는 LG전자, 넷마블, 셀트리온, 카카오 등의 국내 주요 기업과,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 필리핀을 대표하는 은행 필리핀 유니온뱅크와 중국 완샹 블록체인랩스의 전략적 파트너인 홍콩의 해쉬키등이 참여하고있다. 


◆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데모데이 3부 참여 프로젝트 공개


블록체인 멘토링 카페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는 오는 12월 3일 서초구 소재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서 진행할 블록체인 스타트업 데모데이(이하 ‘데모데이’ 3부의 참여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3부에 참여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스포체인, 아이오트러스트, 플루토체인(가나다순) 3개다. 제네시스 체인에서 진행하는 스포체인은 ‘걷다’ 애플리케이션과 토큰 생태계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아이오트러스트의 백상수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회사의 장단기 계획 및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이다. 플루토체인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쉬운 접근성’, ‘더 나은 수익’, ‘정제된 데이터’ 라는 가치를 제공하고자 시작된 프로젝트로, 현재 종합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코인서프(COINSURF)’를 개발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블록체인 기반 프로토콜 경제 변화 기대"

◆ 웹브라우저 브레이브, 월간 활성 사용자 900만 명 확보


자바 스크립트와 파이어폭스를 만든 브랜든 아이크의 프라이버시 중심의 웹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가 플랫폼 활성화 수치 및 광고 캠페인 성과를 28일 밝혔다. 브레이브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브레이브 브라우저의 MAU(월 활성화 사용자)가 900만 명 이상을 돌파했으며 DAU(일 활성화 사용자)는 350만 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 중에서 브레이브와 협약을 통해 공식 인증을 받은 컨텐츠 크리에이터는 29만 명 이상으로 이들은 각각 유튜브, 트위치 등 영상 플랫폼 및 웹사이트 컨텐츠 제작자가 다수이다.


◆BORA(보라),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한 블록체인 게임 소개 페이지 오픈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가 BORA 플랫폼을 통해 론칭되는 글로벌 서비스 게임 소개 페이지를 오픈했다. 게임 소개 페이지는 2020년 상반기부터 BORA를 통해 서비스 예정인 MMORPG, 캐주얼, 액션 어드벤처 등 다양한 장르의 글로벌 인기 게임들로 구성됐다. 소개된 게임은 ‘프리프 레거시’,  ‘헌터스리그’, ‘어택나이트’,  ‘마이 리틀 몬스터’, ‘3000th Duel’ 등 총 6종이다. BORA는 게임별 특성에 맞춰 BORA 토큰의 획득, 소비, 사용할 수 있는 BORA 전용 콘텐츠를 접목해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