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자본시장硏 "내년 한국 경제 2.2% 성장"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1.29 08:53:02
이 기사는 2019년 11월 29일 08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자본시장연구원 "내년 한국 경제 2.2% 성장···코스피는 최대 2350" [주요 언론]

자본시장연구원이 내년 한국 경제 성장률을 2.2%로 전망했다. 국내 경기가 내년 상반기 중 저점을 찍고 회복하겠지만 소비회복 지연과 건설투자 부진이 계속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내년 코스피 예상 등락 범위(밴드)는 2150∼2350으로 제시했다. 

금융위 "특허권 담보대출 지원할 것" [주요 언론]

금융위원회와 특허청, 지방은행이 손잡고 지역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지식재산(IP) 금융 지원 활성화에 나선다. IP금융은 부동산 등 담보와 신용은 부족하지만 우수한 특허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수단이다.


“더는 못 버틴다”…손보사, 내년 1월 보험료 인상 추진 [주요 언론]

28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KB손해보험과 현대해상이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인상하기 위해 최근 보험개발원에 보험료율 검증을 의뢰했다. 삼성화재와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 주요 손해보험사도 조만간 요율검증을 신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HDC 최후통첩…아시아나 구주 4660원 제시[매일경제]

아시아나항공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그룹 컨소시엄이 매각 측인 금호산업에 현 주가 대비 낮은 주가를 제시하며 주식매매계약(SPA)이 지연되고 있다. 금호산업 쪽이 경영권 프리미엄을 인정해달라고 요구하고 있지만 매각 측은 완강한 입장이다. 2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HDC 컨소시엄은 아시아나 대주주 금호산업 보유 지분 31.05%에 대해 3200억원을 제시했다. 구주 가격은 3200억원을 쳐주고 신주에 대해서는 2조1000억원가량을 지불하겠다는 것이다.


아웃백, 내년 매각? "이대로라면 몸값 3000억원도 가능" [머니투데이]

PE 운용사 스카이레이크인베스트먼트가 보유한 외식 프랜차이즈 아웃백코리아(이하 아웃백)의 실적 호조가 이어지고 있다. 2020년 매각 작업에 나설 것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실적 성장이 지속 될 경우 최대 3000억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카이레이크인베스트먼트는 아웃백의 기업가치 향상 성과를 바탕으로 2020년 본격적인 매각 작업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아직 구체적인 매각 전략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공개 매각 절차를 밟을 가능성이 높다.


JP모건 "한국주식 비중확대…삼성 및 IT주, 좋은 성과 낼 것“ [주요 언론]

세계적인 투자은행인 JP모건이 내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주식시장을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특히 JP모건은 "한국의 IT주가 제품 수요 회복에 따라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며 "'삼성'과 같은 이름이 우리의 최선호주 명단에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