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하이트진로, 진로 출시 7개월만 1억병 판매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1.29 09:52:05

하이트진로, 진로 출시 7개월만에 1억병 판매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하이트진로는 뉴트로 감성을 담은 '진로'가 1억병 판매를 돌파하며 브랜드 대세감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진로는 출시 7개월만인 지난 26일 기준 누적판매 335만 상자, 1억53만병(360ml 병 기준)을 기록했다. 이는 초당 5.4병 판매된 꼴로, 월 평균 약 1436만병을 판매했다. 출시 당시 목표한 연간 판매량을 2달만에 달성했으며, 72일만에 1000만병 판매 이후 판매 속도가 약 4.5배 빨라졌다. 가정용 페트, 팩 제품 없이 오직 360ml 병 제품으로만 이룬 성과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진로는 단순히 뉴트로 트렌드를 쫓기 보다는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제품력과 완성도를 높이고 소비자 접점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노력을 했기 때문에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며  "소주 브랜드 No1 참이슬과 함께 소주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진로만의 브랜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 펭수 컬레버레이션 유튜브 콘텐츠 제작 


관련기사 more

LG생활건강이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국민적인 대세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EBS 펭귄 캐릭터 ‘펭수’와 제작한 콜라보레이션 영상이 27일 ‘자이언트 펭TV’를 통해 공개됐다. EBS 연습생인 ‘펭수’는 지난 4월부터 유튜브 채널인 ‘자이언트 펭TV’를 통해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약 7개월 만에 구독자 수가 100만을 돌파하는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영상은 펭수가 네이처컬렉션 매장에 방문해 뷰티 컨설턴트 교육을 받고, 직접 fmgt의 베스트셀러인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판매에 나서는 모습의 직업 체험기가 담겼다. 펭수는 기본적인 인사부터 제품 추천 등의 접객 멘트를 배우며 뷰티 컨설턴트로 변신했으며, 고객 유도 및 제품 판매를 이어나갔다. 영상 속 fmgt의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전국 더페이스샵 및 네이처컬렉션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주류, ‘처음처럼 미니미니’ 기획팩 출시



롯데주류가 ‘처음처럼’과 소주잔의 용량과 크기를 줄인 ‘처음처럼 미니미니 기획팩’을 한정 출시한다. 소주 보관용 컨테이터에 담겨 시즌 라벨로 큰 인기를 끌었던 ‘처음처럼’ 미니어처에 이어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처음처럼’과 소주잔의 용량을 약 3배 축소해 귀여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120ml 용량의 ‘처음처럼’ 미니어처 3병과 20ml ‘처음처럼’ 미니잔 1개로 구성돼 있다. ‘처음처럼 미니미니 기획팩’은 전국 편의점, 기업형 슈퍼마켓(SSM)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편의점 기준 소비자가는 4100원대이다. 


◆오비맥주, 협력업체들과 ‘동반성장 다짐대회’ 개최



오비맥주는 28일 서울 종로구 동숭동 맥주문화체험관에서 중소 협력업체와 함께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동반성장 다짐대회’를 열고 상생발전의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번 다짐대회에서 오비맥주는 맥주 원·부자재 납품업체 등 협력업체 33개사를 초청해 상생협력을 위한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우수 협력사 6곳을 선정해 시상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협력업체와 함께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며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협력업체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냉동 핫도그 라인업 확대로 시장 1위 강화



CJ제일제당은 수제 핫도그 전문점 인기 메뉴인 감자치즈 핫도그의 맛 품질을 구현한 ‘고메 포테이토 치즈 핫도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고메 포테이토 치즈 핫도그’는 큼직하게 썬 큐브감자 조각을 빵에 고루 붙여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속은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간식, 맥주 안주 등으로 인기가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2016년 ‘고메 크리스피 핫도그’를 내놓으며 냉동 핫도그 시장 1위에 올라섰다. 이후에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후속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지난 4월 역대 최고 시장점유율 45.7%(닐슨 기준)를 달성했다.


롯데면세점, 한국 최초 ‘ISO27701’인증 획득



롯데면세점은 한국 최초로 ISO27701(국제 개인정보 정보보호 경영 시스템) 인증을 취득해 국제 규정∙법률에 따른 고객정보보호 및 서비스 안전성을 대내외에서 인정받게 됐다. 이번 ISO27701 인증은 BSI (영국왕립표준협회)에서 발행했으며, 지난 11월 19일(벨기에 시간 기준) 벨기에 브뤼셀 IAPP(국제프라이버스전문가협회) 유럽 총회에서 전 세계 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면세점을 비롯한 액센츄어, 화웨이, 알리바바 등 12개 기업에 대한 인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롯데면세점은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28일 한국주재 영국대사관에서 ISO27701 인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국내 및 글로벌 고객들이 롯데면세점을 이용함에 있어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쿠팡, ‘직구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



쿠팡이 다음달 2일까지 단 4일간 ‘직구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로켓직구 상품을 특별 할인한다. ▲건강식품 ▲식품 ▲출산/유아동 ▲뷰티 ▲생활용품 ▲주방용품 ▲홈인테리어 ▲스포츠/레저 ▲반려동물용품 ▲도서 등 총 10개의 카테고리의 모든 상품을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5만원, 10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CU, KBS가요대축제 방청권 이벤트 진행



CU가 이달 29일부터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이 대거 출연하는 ‘2019 KBS가요대축제’의 방청권 이벤트를 펼친다. 내달 27일 일산 킨덱스에서 진행되는 2019 KBS가요대축제는 올해 가장 핫했던 아이돌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해당 이벤트는 ▲스탬프&영수증 인증 ▲SNS 리그램(게시물 재업로드) ▲연예대상 사전투표 등 3가지 방법으로 참여 가능하다. CU KBS가요대축제 방청권 이벤트의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CU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BC카드와 반값 할인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BC카드와 제휴를 통해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 QR코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고 12월 한 달간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BC페이북 QR결제’(BC카드 간편 결제 어플리케이션)로 결제하는 경우 음료 및 베이커리 등 제품 가격의 50% 청구 할인이 적용된다. 프로모션 기간 중 1인 2회까지 적용 가능하며, 1일 1회 최대 2000원까지 할인된다. 단, QR 결제 불가 매장과 대형마트, 백화점, 휴게소, 군부대, 병원, 학교, 기업단지 등에 입점해 있는 특수 매장의 경우는 이번 행사에서 제외된다.


샘표, EBS ‘Fantastic Korean Dishes’ 프로그램 론칭



샘표와 교육방송 EBS가 한국의 맛 알리기에 나섰다. 샘표는 우리맛연구를 기반으로 한식에서 주로 사용하는 식재료와 콩 발효로 만든 장 소스를 활용해 한식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EBS와 함께 ‘Fantastic Korean Dishes’를 기획했다. ‘Fantastic Korean Dishes’는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로 진행되며, 연예인들의 영어 선생님으로 잘 알려진 EBS 인기 영어 강사 세리나 황이 MC로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은 EBSe TV에서 매주 월, 화 13시에 시청 가능하다. EBS English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시보기를 시청할 수 있다. 해외에 있는 외국인이나 재외동포들도 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유튜브에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