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아이콘루프,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 최우수상 수상​ 外
김가영 기자
2019.11.29 18:01:55

◆ 아이콘루프, '제6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 최우수상 수상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 ‘루프체인 엔터프라이즈(loopchain Enterprise V1.0)’로 ‘제6회 대한민국 SW(소프트웨어)제품 품질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루프체인 엔터프라이즈는 아이콘루프의 자체 개발 블록체인 엔진으로 구성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이다.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블록체인을 통해 데이터를 손실 없이 공유하고 해킹 또는 실수로 인한 데이터의 위변조를 막을 수 있어 금융, 보안, 공공, 제조 등 여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  BC카드-이포넷, TOP 포인트 기부 활성화 위한 업무 제휴 협약 체결


관련기사 more

BC카드와 25년 차 IT 전문 기업 이포넷이 TOP 포인트 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BC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TOP 포인트 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에는 BC카드 마케팅부문장 김진철 전무와 이포넷 이수정 대표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이포넷의 블록체인 기반 기부 서비스인 ‘체리 희망 나눔 플랫폼’의 투명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힘을 모은다. BC카드는 이포넷 ‘체리 희망 나눔 플랫폼’의 결제 시스템 연동, 포인트 기부 등 기부자의 편의성 확보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 후오비 코리아, ‘부산 블록체인 컨퍼런스 2019’ 통해 특금법 맞춘 향후 계획 발표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가 2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 블록체인 컨퍼런스 2019(BUSAN BLOCKCHAIN CONFERENCE 2019, 이하 BBC 2019)’에 참가해 특금법 개정안에 맞춘 향후 계획에 대해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 전략기획실 엘레나 강 실장은 패널토론에 참여해 ‘블록체인 산업의 부흥: 기관 투자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를 주제로 토론했다. 강 실장은 “후오비 코리아는 기관투자자들의 진입이 용이하도록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으며, 더욱 활발한 기관 투자자 유치를 위해서는 최근 화제인 특금법 개정안처럼 안전한 투자환경을 위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후오비 코리아는 ISO27001을 획득했고 추가로 2020년 상반기 ISMS 보안 인증 획득을 목표로 보안을 강화함으로써 정부 기준에 맞는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다”라고 밝혔다.


◆ 펀디엑스, 블록체인 스마트폰 BOB 사전 판매



펀디엑스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휴대폰 BOB(Blok On Blok)의 사전 판매가 오는 30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진행된다고 29일 밝혔다. 펀디엑스의 지갑 어플리케이션인 엑스월렛에서 먼저 사전 판매가 시작된다. 가격인 10% 할인이 적용된 USD 539(한화 약 635,481원)이다. BOB는 안드로이드 9.0 OS와 함께 펑션엑스 OS를 제공한다. 펑션엑스 OS에서 수행되는 모든 작업은 분산된다. 문자, 통화, 웹 사이트 검색 및 파일 공유는 모두 블록체인에서 전송되므로 사용자가 데이터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어 BOB를 통해 데이터 개인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