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남두현 기자
2019.11.29 18:03:34
학연·지연 배제한 '능력기준 영입' 높이 평가
이 기사는 2019년 11월 29일 18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남두현 기자]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하 NECA)은 지난 27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2019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등 18개 이상의 국제표준에 대한 인증심사를 위탁수행하고 있는 평가·교육전문기관이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수여한다.


NECA는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3개 부문, 9개 평가항목, 59개 세부항목에 대해 1단계 서류검토와 2단계 현장심사를 통해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특히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학연, 지연 등을 제외하고 지원자의 능력을 기준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내부 채용 시스템을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윤보영 NECA 경영지원실장은 “다양한 편견을 배제하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내부적인 절차를 점검하는 데에 힘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차별 없는 공정한 채용문화를 정착하고 보건의료기술 관련 공적 평가·연구기관으로서 신뢰를 쌓아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