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重, 올해 수주 목표 91% 달성
유범종 기자
2019.12.02 14:15:56
삼성중공업, 내빙 원유운반선 2척 수주…연내 목표 달성 ‘목전’
(사진=삼성중공업이 지난해 인도한 동급 내빙 원유운반선)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삼성중공업이 유럽선사로부터 내빙 원유운반선 2척을 수주하며 연내 수주 목표 달성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갔다.


삼성중공업은 유럽지역 선사로부터 아프라막스급 원유운반선 2척을 총 1875억원(약 1억60000만달러)에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아프라막스(Aframax, A-max)는 수요가 가장 많고 경제성이 뛰어난 8만5000~12만5000DWT(deadweight tons) 크기의 선박을 말한다. 이들 선박은 2022년 3월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영하 30도의 극한 환경에서 최대 70센티미터(cm) 두께의 얼음과 충돌해도 안전하게 운항할 수 있는 내빙 원유운반선으로 일반 동급 선박에 비해 가격이 2배 가까이 비싸다.


삼성중공업은 2005년 세계 최초 양방향 쇄빙 유조선을 수주하며 쇄빙 상선시장을 개척한 데 이어 2008년에는 세계 최초 극지용 드릴십을 수주해 성공적으로 인도하는 등 내빙·쇄빙 선박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71억달러를 수주함으로써 올해 목표 78억달러의 91%를 달성했다. 특히 미중 무역 갈등 영향 등으로 올해 전세계 선박 발주가 감소한 가운데에서도 지난해 실적(63억달러)을 넘어서며 목표 달성에 순항하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LNG운반선, 내빙 원유운반선 등 고부가가치 제품 역량을 더욱 강화해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시장점유율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