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 노조 기류 변화…'실리' 이상수 노조위원장 外
최보람 기자
2019.12.04 08:29:49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4일 08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현대차 노조 기류 변화…'실리' 이상수 노조위원장 당선[한국경제]

현대자동차 노조위원장 선거에서 실리 성향의 이상수 후보가 당선됐다. 그는 내년 1월1일부터 2년간 임기를 시작한다.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과의 노사관계는 물론 자동차 업계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가격 규제에 개발 호재···잠실 84㎡ '20억 시대'[서울경제]


서울 송파구에서 전용 84㎡ 기준 20억원 매매 실거래가 처음으로 나왔다.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에 따른 공급절벽 우려에다 잠실 마이스(MICE) 개발, 삼성동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건립 등 굵직한 개발 호재 등으로 수요가 몰린 데 따른 것이다. 잠실도 84㎡ 20억원 시대가 열린 셈이다. 3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지난 10월5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리센츠 아파트 전용 84.99㎡가 20억1,000만원에 매매 거래됐다.


日토바코, KT&G지분 블록딜로 `전량 매각`[매일경제]

관련기사 more

일본의 독점 담배업체인 재팬토바코(JTI·Japan Tobacco International)가 보유 중인 KT&G 주식을 시간외 대량매매(블록딜) 시장에서 모두 처분한다. JTI는 10여 년 전 KT&G가 글로벌 헤지펀드 칼 아이칸의 공격 때 백기사로 지분을 취득했다. 오랫동안 이어온 전략적 제휴 관계를 정리하려는 JTI 행보는 최근 악화된 한일 관계의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도 있다.


"연봉 3배 줄게"…대만서도 반도체 인력 빼가는 中[머니투데이]


미국과의 무역전쟁으로 반도체 수출금지 등 타격을 입은 중국이 반도체 굴기(崛起)를 더욱 노골화하고 있다. '거부할 수 없는 제안'으로 대만으로부터 핵심인력을 대거 빼오고 있는 것이다. 3일 일본 닛케이아시안리뷰는 대만 경제지 및 대만경제연구원 등을 인용해 중국이 2015년 '중국제조 2025' 추진 이래 여태껏 대만에서 끌어모은 인력만 3000명 이상이라고 보도했다. 최근 들어서는 대만 최대 반도체 위탁 생산업체인 TSMC의 고위 임원, 현장 엔지니어 등 고급 인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기업들 ‘사외이사 임기제한’ 시행령 비상[동아일보]


기업 사외이사의 재직 기한을 제한하는 상법 시행령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기업들 사이에서 ‘사외이사 대란’이 벌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재계 및 국내 주요 경제단체들은 “기업의 경영 자율성을 과도하게 침해하는 규제”라고 반발하고 있다. 3일 동아일보와 기업평가 사이트 CEO스코어가 공동으로 국내 59개 공시대상 기업집단(자산 규모 5조 원 이상)의 사외이사 임기를 분석한 결과 개정안이 시행될 경우 내년 3월 사외이사직에서 물러나야 하는 인원만 총 92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국사태'에도 3분기 PEF 증가세 지속…40개 늘어[주요언론]


올해 3분기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가족의 경영 참여형 사모펀드(PEF) 투자를 둘러싸고 논란이 있었지만 PEF 증가세는 지속된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자가 PEF에 출자하기로 약정한 금액도 소폭 증가했다. 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해 9월 말 현재 PEF 수는 676개로 6월 말보다 6.3%(40개) 늘었다.


연말연시 은행 지점 통폐합 잇따라…29곳 문닫아[주요언론]


연말연시를 맞아 시중은행의 지점 구조조정이 속도를 내고 있다. 신한·국민·우리·하나·NH농협은행 등 5개 은행이 올해 신설한 지점은 총 46개, 폐쇄한 지점은 77개다. 내년에도 지점 통폐합 추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저금리 기조에 경기 부진, 수수료 수입 감소 등으로 경영환경은 악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