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 신격호 명예회장 뜻 담긴 '상전 유통학술상' 제정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2.04 10:56:01

◆롯데, 신격호 명예회장 호 딴 '상전(象殿)유통학술상' 제정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롯데는 신격호 롯데 명예회장의 한국 유통산업 발전에 대한 공로를 기리고 국내 유통학 및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상전(象殿)유통학술상’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 한국유통학회에서 새롭게 제정한 ‘상전유통학술상’은 신격호 명예회장의 경영철학을 이어 받아 우수한 유통학 연구자들을 발굴 양성하고 격려한다는 취지로 신 명예회장의 호인 ‘상전(象殿)’을 받아 만들어졌다. 롯데 관계자는 "이번 유통학술상 제정 및 지원을 계기로 국내 유통산업 발전의 역사와 함께 해 온 신격호 명예회장의 업적과 경영철학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한편, 그 뜻을 이어 산학협력을 통해 국내 유통업의 발전적 미래를 모색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샘, 2019년 베스트 상품 연말결산 이벤트 진행 


관련기사 more

㈜한샘이 연말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한샘몰과 오프라인 매장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대리점에서 인기 가구 및 생활용품을 할인한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베스트 가구 10종을 선정해 최대 37% 할인한다. 생활용품도 10종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한샘몰 앱을 통해 구매하면 추가 5% 할인 쿠폰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대리점에서도 31일까지 매트리스와 침대 8종 ▲유로 502 ▲유로 501 코튼그레이 ▲밀란301 ▲모아 ▲바흐702 ▲유로602 ▲유로603 ▲유로604을 함께 구매하면 침대를 50% 할인한다.


하이트진로, 나파밸리 특급 컬트와인 ‘오비드’ 한정 판매



하이트진로가 미국 컬트와인 중에서도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오비드 플래그십 와인인 ‘오비드 나파밸리(OVID Napa Valley)’와 ‘오비드 익스페리먼트(OVID Experiment)’ 2종을 한정판매한다고 밝혔다. 오비드는 연간 2000상자(12병=1상자) 가량만 생산되어 매해 생산과 동시에 완판되는 제품으로 세계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까베르네 소비뇽이 생산된다는 나파밸리 프리차드 힐에 위치해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오비드 나파밸리’는 2014년 빈티지로 633상자 한정 생산된 제품이다. 각 해마다 가장 뛰어난 포도 만을 선택해 만든 후 22개월간 프렌치 오크통에 숙성을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오직 18병만 판매된다. 오비드 3종은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롯데백화점(건대 스타시티점 등 8개 매장) 내 와인샵을 통해 예약 주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20년의 노하우 담긴 ‘시그니처 우동’ 출시


CJ제일제당이 오는 2020년 간편식 우동 출시 20주년을 맞아 20년 간의 노하우가 집약된 프리미엄 제품인 ‘시그니처 우동’을 출시한다. CJ제일제당의 시그니처 우동은 우리나라 간편식 우동의 원조 격인 ‘가쓰오 우동’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출시됐다. 지난 20년 간 쌓아 온 CJ제일제당 간편식 우동의 기술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이다. 면과 육수, 건더기(고명)의 3대 핵심 요소에 집중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 시그니처 우동에는 우동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이 담긴 ‘우동복권’도 들어있다. CJ제일제당은 ‘우동’이라는 단어를 한자로 ‘友冬’으로 음차해 ‘겨울 친구’라는 의미를 담은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제품은 2인분 기준 6980원이며, 대형마트 등의 냉장 매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올리브영, 동남아 최대 유통 기업 '데어리팜'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CJ올리브영은 동남아 최대 유통 기업 데어리팜 그룹(Dairy Farm Group)과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사 파트너십의 전초기지는 데어리팜이 운영하는 핵심 채널 중 하나인 동남아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가디언(guardian)’이다. 올리브영은 ‘가디언’과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동남아 지역에 우수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고,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진출하는 국가는 ‘싱가포르’다. 양사는 첫 번째 협업으로 올리브영 자체브랜드(PB)의 싱가포르 진출을 추진하며, 4일부터 주요 상권에 위치한 가디언 50여개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스타벅스, 50여개 특성화고 대상 잡 페어 개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4일 교육기부 국제 NGO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용산전자 상상가 Y 밸리에서 서울과 경기 지역 50여개의 특성화 고등학생 450 여명을 초청해 청소년 진로 교육과 취업 연계를 안내하는 잡 페어를 개최한다. 스타벅스는 학생들이 졸업 후 실제 구직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직업 선호도와 적성을 알아보는 직무 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준비를 위한 개인별 이미지 컨설팅, 바리스타 직무 상담 등 다양한 강의와 체험 프로그램을 잡 페어를 통해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 과정 이수 후에 이력서를 제출한 학생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채용 면접도 진행하며 최대 50명을 선발 예정이다. 지난해 잡 페어를 통해서는 서류전형, 면접 등의 과정을 통해 총 45명의 학생을 채용한 바 있다.


SPC그룹, ‘행복한베이커리&카페’장애인 바리스타 대회 개최



SPC그룹은 사회적기업 ㈜행복한거북이, 푸르메재단과 함께 행복한베이커리&카페 상암점에서 ‘제6회 행복한베이커리&카페 장애인 바리스타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발달 장애인 바리스타들이 기술능력 향상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된 대회다. 참여 대상은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매장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바리스타들이다. 올해는 매장별로 점수를 합산, 최종 우승을 가리는 단체전으로 치뤄졌다. 우승한 매장의 장애인 바리스타들에게는 SPC컬리너리아카데미를 통해 커피 관련 국제 자격증인 SCA 자격증 교육을 제공하고, 시험 응시 비용을 지원한다. SPC그룹은 2012년부터 서울시, 푸르메재단과 협약을 맺고 서울시 인재개발원, 서초구청, 인천국제공항 등에 총 8개의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매장을 오픈하였으며, 현재 총25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일하고 있다. 또한 보다 많은 장애인 일자리를 만들고자 설립한 운영법인 ㈜행복한거북이는 지난 5월 고용노동부로부터 일자리제공형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다. 


◆이마트24, 연말 맞아 공연/영화 관람권 1400장 증정 이벤트 개최 



이마트24가 연말을 맞아 고객 총 700명에게 공연 티켓과 영화관람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4일부터 18일까지 모바일 앱 스탬프 행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맘마미아!’, ‘빅피쉬’, ‘아이다’, 힙합 페스티벌 ‘라이드 더 비트’의 공연관람권(1인 2매)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매장에서 5천원 이상 상품(담배, 서비스 상품 제외) 을 구매한 뒤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1번 스캔하면 스탬프가 자동으로 1회 적립되며, 총 3회 적립 시 4개 공연 중 관람을 희망하는 공연에 응모 가능하다. 이달 7일까지는 이마트24 와인 판매량 BEST 3 'G7(칠레산)' 와인 750ml 3종(까베르네 소비뇽/멜롯/샤도네이) 중 1개 구매 후 스탬프를 1번 적립한 고객 총 500명에게 영화예매권 2인권(메가박스·CGV·롯데시네마에서 사용 가능)을 추첨 증정한다. 당첨자는 이달 12일 발표 예정이다.


대화씨앤에프, 롭스 全매장 캐나디안 포뮬러 입점


대화씨앤에프는 자사 화장품 브랜드인 ‘캐나디안 포뮬러’를 롯데의 헬스앤뷰티 전문 매장인 롭스(LOHB’s)의 133개 전 매장에 본격 입점한다고 밝혔다. ‘캐나디안 포뮬러’는 캐나다에 위치한 70년 전통을 가진 북미 최대 화장품 제조 기업중 하나인 딜론(Delon)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저자극 고보습 제품이다. 캐나디안 포뮬러의 모이스처라이징 로션과 크림 모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들로,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검증된 저자극 포뮬러다. 대화씨앤에프 관계자는 "지금까지 인터넷 몰과 일부 로드숍 등 제한된 판매채널을 통해서도 캐나디안 포뮬러를 통한 고보습 바디케어의 탁월함이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져 왔다" 며 "롭스 전 매장 입점을 계기로 보다 적극적으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풀무원, 스마트자판기 '출출박스' 2019 한국의경영대상 선정



풀무원식품은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능률협회 주관 ‘2019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스마트 자판기 ‘출출박스’가 이해관계자부문(Stakeholder’s Choice) ‘한국의 고객만족경영 리더’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고객만족 경영 리더’는 각 기업활동을 평가 후 가장 혁신적이고타기업에 모범이 되어 산업계 리더십을 확보한 사례를 찾아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풀무원의 ‘출출박스’가 단독 수상했다. 지난 5월 정식 론칭한 풀무원의 스마트 자판기 ‘출출박스’는 유통기간 관리가 까다로운 신선식품에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기술을 접목하여 상주 인력없이 신선식품을 판매할 수 있는 무인판매 플랫폼이다. 모바일로 관리자가유통기한, 재고, 배송, 적재 등 모든 프로세스를 상시 관리할 수 있다. 한국능률협회 심사위원회는 “풀무원 출출박스의 방향성을 높이 평가하고소비자입장에서 보더라도 구축 배경이 긍정적으로 느껴진다”며, “무인매장 등사업 확장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 냉동 위주의 간편조리 형태까지 고민한다면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된다고” 호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