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규모 손실' DLF 분조위 열린다… 투자자 배상액 촉각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2.05 09:36:58
신한금융, 차기 회장 후보 조용병·진옥동·임영진 등 5명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5일 09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규모 손실' DLF 분조위 열린다… 투자자 배상액 촉각 [주요언론]

금융감독원은 5일 대규모 원금 손실로 논란이 된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에 대한 분쟁조정 절차를 진행한다. DLF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한 우리은행과 KEB하나은행의 전체 DLF 판매액은 지난 8월7일 기준 7950억원이다. 이 가운데 9~10월 중 만기가 도래한 투자금 2080억원은 손실률 52.7%를 기록했다. 나머지 5870억원은 해외 금리 상승에 따라 예상 손실률이 13.3%로 줄었다. 금감원은 투자 손실이 확정된 대표적인 사례를 분조위에서 올려 은행의 불완전 판매 여부를 따지고 배상 비율을 결정할 계획이다.


신한금융, 차기 회장 후보 조용병·진옥동·임영진 등 5명 [주요언론]

신한금융 지배구조 및 회장후보추천위원회는 조용병 회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위성호 전 신한은행장, 민정기 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장 등을 차기 대표이사 회장 후보 면접대상자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회추위는 13일 회의를 열고 각 후보에 대한 최종면접 등을 거쳐 회종 후보를 추천한다.


신반포15차, 시공사 교체 추진…분양가 상한제 적용 자충수?[한국경제]

서울 서초구 반포동 신반포15차 재건축조합이 시공사 교체를 추진해 파장이 일고 있다. 시공사와 공사비 등을 두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자 조합이 “시공사를 바꾸겠다”고 나선 것이다. 한 정비사업 전문가는 “조합이 시공사 교체를 진행하면 분양가 상한제 유예기간 내에 분양할 수 없어 조합원들이 큰 피해를 본다”고 지적했다. 


LG·화웨이 특허료 수혜볼듯[매일경제]

퀄컴이 4일 공정거래위원회와의 소송에서 패소하면서 대법원에 상고하는 수순을 밟기로 했다. 시정명령을 받아들이면 전 세계 스마트폰 제조사에 대해 앞으로 불리한 조건으로 특허료를 재협상해야 하기 때문이다. 특허 사용료 부담이 낮아지면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스마트폰 생산원가가 낮아지고, 판매가격을 낮출 여지도 생겨 소비자에게 수혜가 돌아갈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DLF 피해 투자자 최대 80% 배상받는다 금감원 분조위 오늘 DLF 배상액 결정한다

'CEO 리스크' 뒤숭숭…홈앤쇼핑에 무슨 일이[주요언론]

중소기업 전문 홈앤쇼핑이 최고경영자(CEO) 리스크로 실적 악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최근 대표이사가 물러난 뒤 회사 내부가 어수선하고 협력업체까지 뒤숭숭한 분위기다. 차기 대표를 조속히 선임해 경영을 안정시켜야 중소기업 판로 확대라는 설립 취지를 살릴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핀테크 인허가 규제 확 푼다[주요언론]

정부가 대형 핀테크(금융기술)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금융업의 진입장벽을 확 낮춘다. ‘법에 없으니 안 된다’는 이유로 핀테크 신사업을 막는 일이 없도록 인허가 규제를 완화하고, 의도하지 않은 작은 실수엔 책임을 묻지 않기로 했다.


동방항공, QIB로 3000억 모았다[주요언론]

중국 국적항공사인 동방항공이 사상 최대 아리랑본드(외국 기업이 한국에서 발행한 원화 채권) 투자 수요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동방항공은 외국 기업의 국내 채권 발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도입된 적격기관투자가제도(QIB)를 처음 활용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간담회 "우리들병원 1400억원 대출, 담보가액 충분…특혜 없었다"[주요언론]

공공기관과 정부 예산안이 국회 계류 중인 가운데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전문가 영입을 위해) 경영의 자율성을 확보해달라”고 강하게 요구했다. 산은이 경쟁력을 갖기 위해선 이공계·정보기술(IT) 인력을 충분히 확보해야 하는데 현재의 예산과 정원으로는 불가능하다는 토로다.


새마을금고, 블라인드펀드에 7조원 쏜다[주요언론]

새마을금고중앙회가 국내외 자산운용사와 사모펀드(PEF) 운용사 등의 대체투자 블라인드펀드(투자처를 정하기 전에 자금을 모으는 펀드)에 내년부터 3년간 총 7조원을 출자하기로 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전국 1300여 개의 지역 새마을금고가 맡긴 예치금 등 70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관련종목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