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지주 차기 회장 후보 5명 확정…조용병·진옥동·위성호 등
김경렬 기자
2019.12.05 10:19:31
13일 면접후 최종 후보 결정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5일 10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신한금융지주 차기 회장 후보군이 5명으로 좁혀졌다.


신한금융지주는 지난 4일 이사회 내 지배구조 및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차기 회장 후보 숏리스트를 5명으로 정했다.


확정된 후보는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과 진옥동 신한은행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위성호 전 신한은행장, 민정기 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장 등이다. 신한금융 회추위는 오는 13일 후보자들에 대한 면접을 실시한 후 최종 회장 후보를 추천할 계획이다.


금융권에서는 조 회장의 연임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조 회장에 대한 일본 주주의 신뢰가 깊다는 이유에서다. 회추위 구성원 중 일본교포 주주 추천을 받은 사외이사도 김화남 일본 김해상사 대표와 히라카와 유키 프리메르코리아 대표 등 2명이나 된다. 나머지 회추위 구성원 가운데 성재호 성균관대 로스쿨 교수와 변양호 VIG파트너스 고문은 조 회장 임기 중에 선임됐다. 이만우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위원장)와 필립 에이브릴 일본 BNP파리바증권 대표 등도 조 회장에 우호적인 것으로 평가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조용병 회장 “법률 리스크에도 추천 감사” 신한지주 회추위, 차기 회장 조용병 회장 추대 조용병 회장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겠다" 금감원, 신한지주 이사회에 '법률리스크 우려' 전달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