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 동탑산업훈장 수상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2.05 10:57:24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 동탑산업훈장 수상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현대홈쇼핑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강찬석(사진) 사장이 수출 유공으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강 사장은 자사 해외 네트워크와 연계한 중소협력사의 해외 판로 확대 지원 공로를 인정받았다. 현대홈쇼핑도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마트, ‘연말 홈파티 먹거리’ 행사 진행


관련기사 more

이마트는 오는 12월 11일까지‘연말 홈파티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상품으로는 ‘어메이징 로스트치킨(1만3980원)’, 온가족·홈파티 초밥세트(1만5980원, 1만9980원) 등이 꼽힌다. 이 외에도 홈파티와 어울리는 화이트 와인 ‘모아나파크 소비뇽블랑’은 9900원에, 전용잔 2개가 포함된 ‘스텔라 홀리데이 기획(500ml 6입+전용잔 2입)’은 1만48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제 6회 신선명장 경진대회 개최



롯데마트는 신선식품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제 6회 신선명장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총 50명의 참가자와 30여명의 심사위원을 초청한 가운데 오는 8일 영등포 롯데리테일 아카데미에서 열린다. 신선명장 경진대회는 롯데마트가 대형마트의 주력상품인 신선식품의 경쟁력을 확보해 소비자에게 전문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하는 대회다.


◆BGF리테일, 무역의 날 100만불 수출탑 등 3관왕 수상



BGF리테일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만불 수출탑 기업 수상과 함께 무역의 날, 신시장 개척 부문 개인 포상에서 산업통산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현재 미국, 중국, 호주, 네덜란드, 대만, 몽골, 베트남, 태국 등 10여 개 국가로 PB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밖에도 BGF리테일은 CU 편의점 모델과 사업 시스템 수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지주,‘롯데 플레저박스’ 5만 박스 돌파 기념식 개최


롯데지주는 5일 롯데중앙연구소에서 ‘롯데 플레저박스’ 5만 박스 돌파 기념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은 롯데 계열사가 만든 식품이나 문구류 등으로 채운 박스를 이웃에게 전달하는 롯데지주의 사회공헌활동이다. 기념식에는 황각규 롯데 부회장이 그룹홈협의회 김순복 부회장에게 5만번째 박스를 직접 전달했다. 이어 캠페인이 36회째 진행되는 동안 자원봉사자로서 최다 참여한 김정만 씨(54)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더페이스샵, 겨울 선크림 ‘파워 롱래스팅 모이스처 선’ 출시



더페이스샵은 겨울철 날씨에 바르기 좋은 ‘파워 롱래스팅 모이스처 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워 롱래스팅 모이스처 선’은 더페이스샵의 대표 선케어 제품인 ‘파워 롱래스팅 선’의 모이스처 버전이다. 보습막과 자외선차단막의 2중 레이어링으로 건조하고 약해진 겨울철 피부를 지켜주는 선크림이다.


◆CJ프레시웨이, 미트솔루션서 한우·한돈 기획전 연다



CJ프레시웨이은 육류 직거래 플랫폼 ‘미트솔루션’에서 연말을 맞아 B2B 사업자를 위한 한우·한돈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목요 한우 직판장’ 기획전에서는 당일 도축한 60개월 미만의 암소 한우 세 마리를 한정 특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총 14가지 품목을 시중가 대비 최대 15% 저렴하게 제공한다. 이밖에 최근 미트솔루션에 입점된 도드람의 프리미엄 돈육 브랜드 ‘도야흑심’의 기획전도 오는 8일까지 열린다.


◆동원F&B, 34년 전통 ‘양반김’ 뉴트로 감성 패키지 리뉴얼


동원F&B는 자사 ‘양반김’을 1986년 출시 당시 디자인을 활용한 패키지로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새 패키지 디자인은 출시 당시 패키지에 사용했던 붓글씨 활자체와 전통 한국식 격자무늬를 다시 활용했다. 김으로 흰밥을 감싼 연출 사진도 당시와 동일한 구도로 삽입했다. 패키지 색상은 참기름김은 주황색, 들기름김은 연두색으로 만들어 구분이 쉽도록 했다.


◆‘국순당 생막걸리’ 美 수출 10년만 1200만병 판매 돌파


국순당은 ‘국순당 생막걸리’가 미국 수출 10년 만에 최근 12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지난 2009년 11월에 생막걸리로는 국내 막걸리 업계 최초로 미국에 수출된 이후 10년 동안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국순당 생막걸리가 미국에서 인기를 끈 이유는 생막걸리 특유의 맛과 향을 유지해 한국의 생막걸리 맛 그대로를 미국 현지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꼽혔다.


◆CJ ENM 오쇼핑부문, 리빙 PB ‘앳센셜’ 메모리폼 매트리스 출시



CJ ENM 오쇼핑부문은 리빙 PB ‘앳센셜’상품군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스프링 매트리스와 달리 둥글게 말아서 압축한 뒤 진공 포장한 ‘롤 팩 매트리스’로, 포장을 벗기면 자동으로 부풀어 올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배송이나 설치가 필요 없다 보니 중간 유통 과정이 생략돼 가격이 합리적이다. TV홈쇼핑 생방송에서 구매 시 36개월 무이자 할부를 적용해 월 1만9000원대에 이용 가능하다.


◆신세계免 강남점,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 ‘반 클리프 앤 아펠’ 입점


신세계면세점 강남점에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 ‘반 클리프 앤 아펠(Van Cleef & Arpels)’이 강남 지역 면세점 중 최초로 입점했다. 반 클리프 앤 아펠은 ‘세계 5대 명품 주얼리’ 중 하나라 불리며 프랑스의 대표 보석 브랜드로 유명하다. 강남점에 새롭게 선보이는 반 클리프 앤 아펠 매장은 700달러 상당의 반지부터 10만달러 이상의 고가 시계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갖춰 국내·외 주얼리 및 시계 매니아들과 혼수 예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에게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