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까지 화장품 3대 수출국 도약한다…일자리 7만개 창출 外
상호금융권 자영업 대출 올해 20% 증가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5일 11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2022년까지 화장품 3대 수출국 도약한다…일자리 7만개 창출[주요언론]

정부는 전 세계에 ‘K-뷰티’로 통하는 우리 화장품산업을 집중 육성해 2022년까지 세계 3대 화장품 수출국가로 도약하면서 일자리 7만여개를 창출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5일 화장품산업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화장품산업 전주기 지원방안을 담은 ‘K-뷰티 미래 화장품산업 육성방안’을 관계부처합동으로 마련해 국정현안조정회의에서 발표했다.


상호금융권 자영업 대출 올해 20% 증가[주요언론]

신협과 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의 개인사업자(자영업) 대출이 올해 들어 20% 늘었다. 금융위원회는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농협·수협·신협·산림조합·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상호금융정책협의회’를 열고 가계·개인사업자대출과 집단대출 관련 동향과 위험 요인을 점검했다.


CJ제일제당, 업계 최초 ‘대리점 공정거래협약’ 체결[주요언론]

CJ제일제당이 식음료 업계 최초로 ‘대리점 공정거래협약’을 체결했다. CJ제일제당은 ▲상호평등 ▲상호신뢰 ▲상호이익이라는 3대 기본원칙에 근거해 자사 대리점과의 동반성장 및 상생을 약속하는 ‘공정거래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스타항공, 이바라기-인천 노선 운항 중단[YTN]

한국 저비용항공사인 이스타항공이 한일 관계 악화를 이유로 인천과 일본 이바라기를 오가는 항공기 운항을 중단하기로 했다. 이스타항공은 이 노선에서 주 3회 왕복 항공편을 운영해 왔지만, 다음 달 19일부터 10월 26일까지 운항 중단을 결정했다.


NH투자증권, 서울스퀘어 4,100억원 규모 셀다운 전액 완료[주요언론]

NH투자증권(005940)이 서울스퀘어 수익증권의 재매각(셀다운)을 완료했다. NH증권이 올해 인수한 건물 중 최대 규모로 생각보다 많은 물량이었지만 랜드마크성 입지와 향후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 완료를 통한 자산 가치 상승 기대감 덕에 조기 종료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NH프라임리츠(338100)에 편입된 자산으로 관련 투자자들의 투심도 자극될 것으로 보인다.


뱅커스트릿, 하이자산운용 새주인 확정…대주주 적격 심사 통과[파이낸셜뉴스]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인 뱅커스트릿이 하이자산운용의 새주인으로 확정됐다. 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지난 4일 정례회의를 열고 하이자산운용의 대주주를 뱅커스트릿으로 변경하는 안건을 승인했다. 앞서 하이투자선물은 지난달 증선위에서 대주주 변경안이 통과됐다.


삼성생명, 고객플라자 영업 중단 가속화…올해만 8곳 폐쇄[주요언론]

삼성생명이 올해에만 8개의 고객플라자의 영업을 중단한다. 저금리·저성장으로 경영 환경이 악화되자 사업비 절감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지난 2일부터 수도권, 호남권, 영남권에 위치한 일부 고객플라자의 영업을 종료하기로 했다. 이번에 영업을 종료한 고객플라자는 방배·상무·익산·금정·김해·마산 등 6곳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