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브로드밴드, 재상장 시동거나…'금융통' 최진환 전진배치
류세나 기자
2019.12.05 16:28:09
티브로드 합병·IPO 등 과제 앞두고 전열정비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5일 16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SK브로드밴드가 티브로드와의 합병작업을 앞두고 SK그룹 내 금융통 중 한 명인 최진환(51) ADT캡스 대표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5일 SK그룹은 2020년 임원인사 발표를 통해 최 대표를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 사장직에 선임했다. 작년 12월부터 SK브로드밴드 대표를 겸직하던 박정호 SK텔레콤 대표는 본업에 집중한다.


업계에서는 SK브로드밴드의 수장 교체를 두고 내년 출범 예정인 합병법인에 힘을 싣기 위한 결정으로 풀이하고 있다. 티브로드 합병심사가 막바지 단계에 이른 만큼 관련 작업에 속도를 내는 한편 SK브로드밴드의 증시 재입성에도 힘을 보탤 것이란 관측이다.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의 최 신임 대표는 베인앤컴퍼니, 현대캐피탈·현대카드 본부장, 현대라이프 대표 등을 거친 금융 전문가다. 최 대표의 이력을 토대로 SK브로드밴드의 기업공개(IPO)를 위한 전문인력을 발탁한 인사로 보는 시각이 많다. SK브로드밴드는 내년 3월 SK텔레콤의 티브로드 인수합병이 완료되면, 티브로드를 내부로 편입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노소영, SK 최태원에 재산분할 나선 까닭은 SK그룹, 장동현·박정호 유임…SKB 사장 최진환 최태원, 재산분할 질문에 묵묵부답

SK그룹 관계자는 "SK브로드밴드는 글로벌 격전이 펼쳐지고 있는 미디어 계열사"라며 "최 신임 대표는 그간의 역량을 살려 그룹의 미디어 사업을 진두지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의 완전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해 2015년 자진 상장폐지를 결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