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여행 플랫폼 투어비스,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 도입 外
김가영 기자
2019.12.05 17:33:51

◆ 여행 플랫폼 투어비스,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 도입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는 여행 플랫폼 타이드스퀘어 투어비스(이하 투어비스)가 차이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투어비스 이용자는 차이 결제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투어비스에서 차이를 이용해 항공권을 결제하면 기존 상품가에서 최대 10% 할인된 운임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대 할인 금액은 건당 10만원이며, 결제 횟수는 제한이 없다. 차이 서비스 도입으로 투어비스는 운임뿐 아니라 편의성도 한층 강화됐다. 첫 사용 시 은행계좌 및 비밀번호를 등록하며 복잡한 결제 정보 입력 없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빠르고 편하게 결제 가능하다. 또한 할인 금액, 현금영수증, 거래내역도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차이는 국내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어댑터, 엑스마인드와 MOU 체결


관련기사 more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어댑터가 4일 디지털자산 교환플랫폼 개발사 엑스마인드와 전략적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플랫폼 크로스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동남아시아 서비스 진출, 암호화폐 결제 마켓플레이스 공동개발 및 운영 등 각종 비즈니스 영역에서 협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어댑터와 MOU를 체결한 엑스마인드는 홍콩 ‘ExMind Limited’의 한국지사로 블록체인 기술개발을 전담하고있다. 특히 국내외 54여 업체의 약 2700여 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자체 쇼핑몰이 구축된 엑스캐시 스마트 월렛(ExCash Smart Wallet)을 발표했다.


◆ Icoo-차이나모바일, 전략적 제휴…IOT 결합한 블록체인 스마트 전자담배 추진



중국 심천 icoo 과학기술유한공사와 차이나모바일 유한공사는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5일 밝혔다. icoo는 전자담배 브랜드이며, 차이나모바일 사물인터넷 유한공사는 차이나모바일 통신회사가 출자하여 설립한 자회사이다. 양사는 서로의 데이터와 블록체인, 5G, 빅데이터, AI, IoT 등의 기술 융합을 통해 전체적인 솔루션 구축, 글로벌 시장 확대, 애프터서비스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 OKEx Korea, 풀스크린 거래 모드 출시 및 PC웹 서비스 최적화 업데이트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이엑스코리아는 지난 4일 풀스크린 거래 모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출시된 풀스크린 거래 모드에서는 마켓, 호가창, 차트, 체결내역과 내 주문 내역을 한눈에 확인하면서 편리하게 거래를 할 수 있다. 또한, 코인리스트(페어리스트) 영역 및 호가창 상단에서 보유자산을 확인할 수 있어다. 그리고 투자내역 조회 기능 개선을 통해 각 암호화폐, 체결일자, 거래유형 별 조건을 설정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기술적 분석에 활용되는 다양한 차트 그리기 도구가 추가됐으며, 편집한 차트는 웹브라우저 캐시에 저장되어 이후 서비스 접속 시에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