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금지법' 국토위 법안소위 통과 外
"100조 '부동산PF' 건전성 높이자"…금융위, 관리방안 논의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5일 17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타다 금지법' 국토위 법안소위 통과[주요언론]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여객법) 개정안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교통법안심사소위를 통과했다. 국회 교통위는 5일 교통법안심사소위원회를 열어 모빌리티 사업 법제화와 렌터카 허용 금지 등을 골자로 한 여객법 개정안을 통과시키기로 결정했다. 해당 법안은 6일 전체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다이소에 밀렸나…삐에로쑈핑 명동점 1년만에 폐점 검토[매일경제]

다이소 명동 본점과 한지붕 속 어색한 동거로 시작한 삐에로쑈핑 명동점이 폐점 기로에 섰다. 쇼핑·관광의 메카인 명동에 야심차게 진출한 지 불과 1년여 만에 문을 닫을 처지에 놓였다. 5일 이마트는 명동예술극장 옆 신한은행 명동점 건물에 위치한 삐에로쑈핑 폐점 여부를 두고 현재 내부 검토 중에 있다.


상상인선박기계, 1500억원 규모 LNG 벙커링 바지 제작 협의[주요언론]

상상인의 계열사인 상상인선박기계는 지난해 싱가포르 셈코프마린으로부터 수주한 1만5000t 골리앗 크레인 2기의 납품이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골리앗크레인 2기의 수주 규모는 1억달러(약 1180억원)였다.


아시아나 매각협상 일주일 앞…손배 한도 놓고 줄다리기[주요언론]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위한 배타적 협상 기한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그러나 금호아시아나그룹과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이 손해배상한도 등을 두고 줄다리기를 하고 있어 최종 협상까지 난항이 예상된다.


"100조 '부동산PF' 건전성 높이자"…금융위, 관리방안 논의[주요언론]

금융당국이 100조원 규모로 커진 부동산PF(프로젝트파이낸싱)의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증권사와 여전사의 채무보증 취급한도를 제한한다. 또 채무보증에 관한 자본적정성 및 충당금 적립 제도를 개선해 금융사들의 과도한 위험추구 행위를 제어한다.


의약품 식품에도 '팔팔' 못쓴다…법원, 한미약품 손들어줘[주요언론]

앞으로는 영양보충을 표방하는 일방 드링크제, 식이보충제 등의 상품명에 '팔팔'이라는 표현을 쓸 수 없게 됐다. 5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특허법원은 지난달 29일 건강관리용약제, 식이보충제, 혼합비타민제, 영양보충드링크 믹스 등으로 등록된 상표 '기팔팔'에 대해 상표권을 무효로 하라고 판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