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세계디에프, 면세업계 최초 ‘5억불 수출의 탑’ 수상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2.06 09:32:16

◆신세계디에프, 면세업계 최초 ‘5억불 수출의 탑’ 수상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신세계디에프(이하 신세계면세점)는 지난 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내 면세점 중에서 유일하게 수출 공로를 인정받고 상을 받은 것은 신세계면세점이 처음이다. 신세계면세점은 현재 국내 6개의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새로운 글로벌 고객층을 확보해 수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중국 대형 은행 흥업은행과 함께 신용카드 4종을 출시, 중국 최대 메신저 위챗, 최대 인터넷 여행 사이트 씨트립,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 등의 온라인 플랫폼과 제휴해 외국인 회원을 확보해 온 점이 수출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신세계인터 온라인몰 S.I.VILLAGE 월 매출 100억원 돌파


관련기사 more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 공식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의 지난 11월 매출이 처음으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6년 9월 론칭 이후 3년 만에 거둔 성과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S.I.VILLAGE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9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브랜드의 약진과 입점 브랜드 다양화로 이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상하농원,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장관상 수상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촌테마파크인 상하농원은 ‘2019년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상하농원은 ‘2019년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단체부문 평가에서 농민과의 상생, 지역주민과의 화합을 통한 지역경제 선순환에 일조,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농업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신라스테이, '윈터 키즈 펀' 패키지 출시



호텔신라의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윈터 키즈 펀(Winter Kids Fun)’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패키지는 체험 전시회, 생태 체험관, 어린이 뉴미디어 놀이터 등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힌 ‘패밀리 호캉스’ 패키지다. 신라스테이 광화문, 서대문, 마포에서는 패키지 이용객에게 ‘백악기 공룡의 전설 탐험전’ 전시 티켓과 ‘영국 자연사 박물관 애니멀 타임스’ 도서 1권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지속가능한 패키징’ 소개



CJ제일제당은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부산 글로벌파트너십 연례 포럼’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외교부가 주최하는 국제 행사로 국제개발협력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개발효과성에 대해 논의하고 국가 단위에서 부산원칙을 이행하는 데 있어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CJ제일제당은 이 자리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와 민간분야 관여’를 주제로 지속가능 패키징 전략 중 ‘3R(Redesign, Recycle, Recover)’ 기반의 기술력을 통한 패키징 혁신 사례 등을 소개했다.


◆스타벅스, 10일 더종로R점 앞 광장에서 텀블러 1000개 증정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10일 오전 스타벅스 더종로R점 앞 광장에서 ‘2019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을 갖고, 현장에서 5000원 이상을 기부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텀블러 1000개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함께 매해 연말에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겨울 시즌 신메뉴 4종 출시



아워홈은 자사 컨세션 브랜드 푸드엠파이어에서 ‘겨울 집밥 한상’을 콘셉트로 겨울 시즌 메뉴 4종을 출시하고 연말 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소고기 두부 된장찌개와 묵은지 지짐 ▲고구마 듬뿍 올린 치즈 왕 돈까스 ▲전복장 비빔밥 ▲얼큰 민물새우 수제비탕까지 총 4종이다.


◆휠라, ‘2020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 출시



휠라는 새해, 새 학기를 대비해 실용성을 극대화한 ‘2020 백투스쿨(Back To School)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백투스쿨 컬렉션은 ‘비-포스(B-force)’, ‘티-팩(T-pack)’, 여기에 휠라 대표 백팩 링크 시리즈의 최신 버전인 ‘에스-링크(S-link)’까지 총 3가지 스타일의 백팩으로 구성됐다. 회사 측은 “일상생활에 최적화된 백팩의 면모를 두루 담아내 기능성과 감각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애경산업,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애경산업은 연말을 맞아 6일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1동 주민센터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최근 연탄값이 상승해 난방용으로 연탄을 사용 중인 소외계층에게 금전적인 부담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애경산업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어려움을 해쳐나가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기 위한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뚜기 ‘갈릭 아이올리 소스’ 출시



오뚜기는 마늘의 맛과 향을 담은 ‘갈릭 아이올리 소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생마늘과 익힌마늘 중간의 맛 타입으로 원물 환산 기준 마늘 함량은 5.7%다. 사측은 신제품이 마늘의 향이 느끼함을 잡아줘 각종 튀김류와 잘 어울린다고 설명했다.


◆CJ푸드빌 계절밥상, 등갈비와 딸기 디저트 추가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은 연말연초를 맞이해 겨울 파티 특집으로 등갈비 튀김 등 추가 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양념 등갈비튀김’은 돼지갈비 부위를 튀겨낸 뒤 스위트 칠리 소스를 더했다.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신메뉴도 준비됐다. 초콜릿 시트 사이사이에 크림을 바르고 생딸기, 블랙베리, 레드커런트를 올린 ‘생딸기 초코케이크’와 탱글탱글한 복숭아 푸딩에 생딸기를 가득 얹어 상큼함을 배로 더한 ‘생딸기 푸딩’등이다.


◆롯데, 제 1회 상전(象殿) 유통학술상시상식 개최



롯데는 6일 신격호 롯데 명예회장의 업적을 기려 제정된 ‘상전(象殿) 유통학술상’의 제 1회 시상식을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신 명예회장이 국내 유통산업 발전에 끼친 업적을 기리고 그 뜻을 이어 우수한 유통학 연구자를 발굴 육성한다는 취지에서 한국유통학회가 올해 제정한 상이다. 롯데는 이에 대한 후원을 맡고 있다. 제 1회 상전유통학술상 대상에는 오세조(사진) 연세대학교 명예교수가 선정됐다. 오 교수는 국내유통학 연구와 산학협력에 기여를 했으며 특히 유통학회 설립과 기반 정립에 기여하고 많은 후학 교수를 배출한 공헌이 인정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