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UCI, 바이오엑스 최대주주 지분 확보
박제언 기자
2019.12.06 17:10:08
지분 15% 93억에 인수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코스닥 상장사 유씨아이(종목명 UCI)는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체 바이오엑스의 지분 15%를 약 93억원에 인수하면서 최대 주주 지위를 확보를 했다고 6일 밝혔다.


바이오엑스는 수소 사업부와 바이오 투자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는 회사이며 이호준 대표가 이끌고 있다. 이 대표는 영국 캠브리지대에서 생화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인재다.


바이오엑스 주력 사업인 수소 사업부는 미국 에너지부 산하의 국립연구소인 오클리지 연구소에서 약 7년에 걸쳐 개발한 기술로 스핀오프(분할)해 만든 EAT 회사로부터 지분 12%와 한국 독점 사업권을 획득해 한국내 수소 판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EAT에서 개발한 기술은 전자를 생성하는 박테리아를 이용하여 음식물 쓰레기에서 순도 99.9%의 수소를 생산하는 기술이며 전세계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UCI, 최대주주 변경…경영 정상화 시동 UCI, MBO 방식 경영권 지분 M&A

바이오엑스는 내년 초 국내에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한 뒤 하반기에 서울 시내 음식물 쓰레기 처리장 1곳에 설치 운영하고 그 결과를 통해 점차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바이오엑스 바이오 투자 사업부는 장내 미생물 실시간 분석 기술력을 보유한 바이옴센스, 빛으로 무공해 수산 양식 시스템을 개발한 블루 플래넷 에코시스템, 다나파머에서 10년에 걸쳐 개발한 암 백신 PVX-410을 가지고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 온코펩 등에 투자를 하고 있다.


김병양 유씨아이 대표는 “이번 바이오엑스의 최대주주로 등극함으로써 유씨아이의 온라인 교육사업과 바이오 사업으로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