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LS 회장 "이스타항공 인수 안한다” 外

[팍스넷뉴스 조아라 기자] 구자열 LS 회장 "이스타항공 인수 안한다” [아주경제]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이스타항공 인수설'을 부인했다. 재무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스타항공의 매각설이 좀처럼 가라앉지 않는 가운데, 유력 인수 후보 중 하나로 꼽힌 LS그룹 측이 거부 의사를 밝힌 것이다. 주력 사업과의 성격이 상이하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를 내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이다.

 

국세청, 오비맥주 이어 더핸드앤드몰트도 ‘특별세무조사’…왜? [이투데이]


국세청이 최근 오비맥주를 상대로 강도 높은 세무조사에 착수한 가운데 이번 조사대상에는 국내 수제맥주회사인 더핸드앤드몰트도 포함된 것으로 8일 확인됐다. 더핸드앤드몰트는 오비맥주가 지난해 4월 자회사 제트엑스벤처스를 통해 인수한 기업이다. 주류업계와 사정기관 등에 따르면 국세청은 지난달 26일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 요원 약 140여 명을 동원, 강남에 소재한 오비맥주 본사와 물류센터, 공장 등에 사전예고 없이 투입해 세무조사에 필요한 관련 자료를 예치했다.


‘과장광고’ 경고받은 LG 청소기 [경향신문]


8일 공정위 및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5일 표시광고법상 기만광고 혐의로 공정위로부터 경고 처분을 받았다. 문제가 된 제품은 LG전자가 지난 2017년 출시한 ‘상(上)중심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다. 회사는 자사 홈페이지와 온라인 쇼핑몰, TV 등 광고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140W(와트) 흡입력’ ‘모터 회전 속도 11만5000RPM’ ‘항공기 제트엔진보다 16배 빠른 속도’ 등의 문구를 사용했다. 이 제품은 출시 8개월 만에 20만대 이상이 팔리는 등 인기를 얻었다.


요기요, 프랜차이즈 수수료 1%P 올린다…점주·소비자 비용부담 늘어날 듯 [매일경제]


8일 업계에 따르면 요기요는 최근 대형 치킨 프랜차이즈 3사, 피자 프랜차이즈 A사를 대상으로 수수료를 올리는 것을 골자로 한 재계약 협상을 벌이고 있다.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지난 계약 때보다 주문 중개수수료를 1%포인트 올리는 조건으로 요기요와 협상 중"이라고 말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수수료는 현재 7~8%인 것으로 알려졌다.


'갈팡질팡' 세운지구, 도시재생 가닥 [서울경제]


정비구역 일몰제와 노포 보존 문제로 개발사업이 1년 가까이 멈춰선 ‘세운재정비촉진지구’의 운명이 이달 안에 판가름 난다. 서울시는 세운지구를 전면 해제하고 도시재생으로 전환할 것으로 알려졌다. 세운지구는 지난 2006년 지구지정 이후 수차례 바뀐 개발 청사진으로 인해 ‘오락가락’ 행정의 대표적인 사례로 인식되고 있다. 서울시가 다시 도시재생으로 방향을 틀면서 이에 따른 논란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금감원 'DLS사태' 관련…하나·우리은행장 징계 검토 [한국경제]


금융감독원이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증권(DLS) 불완전판매 배상 기준을 내놓은 데 이어 판매를 주도한 우리·KEB하나은행의 최고위 경영진에 대한 징계 검토에 들어갔다. 8일 업계에 따르면 금감원은 이르면 이달, 늦어도 다음달 제재심의위원회를 열 계획이다. 


씨티銀에 기관제재 대신 'MOU'…금감원 책임 회피용? [인베스트조선]


비대면 해외분할송금 기준을 마련하지 않은 은행 5곳에 대해 기관제재 대신 'MOU(양해각서) 체결'과 '확약서 제출'이라는 다소 묘한 처분이 이뤄졌다. 제재를 MOU 체결로 갈음한 건 전례를 찾을 수 없는 일이기도 하다. 금융감독원이 처음에는 상황을 방치하다, 송금수수료 하락으로 해외 분할송금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자 그제서야 제재는 가하되 그 수준을 낮추는 '책임회피용' 조치를 취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비트코인 소득세, 내년 도입한다 [중앙일보]


8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가상자산 소득세 과세 방침을 정하고 내년 세법 개정안에 구체적인 과세 방안을 담기로 했다. 이미 국회에서는 암호화폐 등을 제도권에 편입하는 내용의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개정안’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본회의 통과를 앞둔 이 개정안은 공포 후 1년 경과 시점부터 시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