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닉글로리 소수주주, 추가 지분 보유신고
박제언 기자
2019.12.10 10:41:29
공동보유 약정자 추가..기존 최대주주와 표대결?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코스닥 상장사 코닉글로리의 소수주주들이 경영권 참여를 위해 지분 확대를 꾀하고 있다. 향후 경영권을 둘러싸고 기존 최대주주와 의결권대결 가능성이 예상된다. 


1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11월 코닉글로리 지분 5% 이상 보유를 신고한 정해종 씨는 추가로 1.19%(60만주)를 보유하게 됐다. 정 씨와 5명의 코닉글로리 지분 공동보유자 외 또다른 1명이 공동보유 약정을 맺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정 씨 외 6명의 코닉글로리 보유 지분은 6.23%(315만3411주)로 나타났다.


정 씨측은 코닉글로리 지분 보유 목적을 '경영권 참여'로 밝혔다. 코닉글로리에 주주제안을 하거나 향후 주주총회에서 주주권 행사를 할 가능성이 높은 셈이다. 


코닉글로리는 유·무선 보안솔루션 업체로 2007년 2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기존 코스닥 상장사였던 코닉시스템(현 APS홀딩스)에서 네트워크 사업부를 인적분할해 설립된 기업이다. 

관련기사 more
코닉글로리, 게임 사업 투트랙 전략 준비 코닉글로리 소수주주 분쟁, 진정성은

코닉글로리의 최대주주인 조명제 대표 역시 코닉시스템 출신이다. 조 대표는 코닉글로리가 분할된 직후 장내·외에서 지분을 인수하며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조 대표의 코닉글로리에 대한 지분율은 10.98%(555만9720주)에 불과하다. 경영권을 안정적으로 가져가기엔 다소 부족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