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 ‘2019 롯데 와우 포럼’ 개최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2.11 09:48:41

◆롯데, 여성 리더십 강화 ‘2019 롯데 와우 포럼’ 개최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롯데는 11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여성 리더십 포럼인 ‘롯데 와우 (WOW; Way Of Woman) 포럼’을 개최한다. 롯데 와우 포럼은 그룹의 다양성 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들의 성장을 돕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2년 처음 시행된 이래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포럼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을 비롯해 여성인재 500여명이 참석한다. 롯데는 이번 포럼 슬로건을 ‘Your Winning Moments’로 정했다. 이에 따라 여성리더들의 경력 개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연이 진행된다. 오전 기조강연은 제현주 옐로우독 대표와 임병연 롯데케미칼 대표가 각각 일하는 자세, 여성인재의 조직 내 유리천장 극복방안을 주제로 구성된다. 오후에는 세션을 나눠 리더십, 커리어 관리, 건강관리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여러 난관을 극복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큰 성과를 내고 있는 여성 인재들을 선정해 이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상㈜ 청정원, 색다르게 즐기는 ‘마요소스’ 2종 출시


관련기사 more

대상㈜ 청정원이 고소한 마요네즈에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더한 ‘마요소스’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최근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2017년 5억여원 규모였던 플레이버(Flavor) 마요네즈 시장은 올해 약 22억원까지 성장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스위트콘 마요소스’, ‘갈릭치즈 마요소스’ 등 2종으로 구성된 신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혔다. ‘스위트콘 마요소스’는 달콤한 벌꿀과 고소한 옥수수의 향이 조화를 이루며, 콘치즈나 샐러드, 토스트 등 다양한 요리와의 궁합을 자랑한다. ‘갈릭치즈 마요소스’는 구운 마늘에 부드러운 치즈를 더해 감칠맛을 낸 소스로, 각종 피자나 튀김류에 듬뿍 찍어먹는 디핑소스로 활용하기 좋다. 새로 청정원 ‘마요소스’ 2종은 대상㈜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비롯해 가까운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비건(Vegan) 와인 ‘제라르 베르트랑 나뚜라에’ 출시



하이트진로가 자연을 담은 와인 ‘제라르 베르트랑 나뚜라에(Gerad Bertrand Natura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라르 베르트랑 나뚜라에’는 남프랑스 와인의 명가 ‘제라르 베르트랑’이 최근 시대 흐름에 맞춰 자연친화적 컨셉으로 내놓은 와인이다. 포도 재배부터 와인의 병입까지 모든 과정에서 동물성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비건(Vegan, 채식주의자) 친화적인 와인이다. 생산과정에서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것은 물론, 양조과정에서 자연 발생한 이산화황(SO2)이 아닌 추가로 산화방지제 및 그 어떤 화학적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은 자연 친화적인 와인이다. 나뚜라에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롯데백화점(건대 스타시티점 등 8개 매장) 내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UGG ‘클래식 레볼루션’ 부츠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캘리포니아 감성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어그(UGG)가 올 겨울클래식 레볼루션(Classic Revolution) 컬렉션을 출시했다. ‘클래식 레볼루션’은 어그를 대표하는 클래식 부츠에 더욱 현대적인 디자인을 더해 변화시킨 새 컬렉션이다. 오염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로 만들어 더욱 편하게 신을 수 있도록 했다. 개인이 추구하는 스타일과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쇼트 기장부터 롱 기장까지 종류를 다양화했다. 붐, 레벨 바이커, 플러프 펑크 전 제품에는 비나 눈, 진흙으로부터 신발을 보호하고 방수 기능을 하는 힐 카운터(발 뒤꿈치를 감싸는 부분)가 적용됐다. 색상은 브라운, 블랙, 샌드 등 기본 색상부터 핑크, 아이보리 등 화사한 색상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어그의 새로운 ‘클래식 레볼루션’ 컬렉션은 전국 어그 매장 및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에서 판매된다. 


CJ제일제당, 명태 연육 100%로 만든 ‘맥스봉 신비아파트 에디션’ 출시



CJ제일제당이 CJ ENM 투니버스 인기 애니메이션인 ‘신비아파트’와 협업한 ‘맥스봉 신비아파트 에디션’을 출시했다. ‘맥스봉 신비아파트 에디션’은 아이들을 위해 원재료인 연육의 품질을 높였다. 명태 연육 100%로 만들어 어육소시지 본연의 담백한 맛과 탱글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19일에 개봉하는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J더마켓에서 ‘맥스봉 신비아파트 에디션’을 구매한 고객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예매권(1인 2매)을 증정할 예정이다.  '맥스봉 신비아파트 에디션'은 대형마트와 CJ더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35g*16개입 기준 6980원이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종로구 ‘자원봉사자의 날’ 구청장 표창 수상



풀무원은 10일 오후 서울 광화문 KT스퀘어 드림홀에서 열린 종로구청 ‘201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뮤지엄김치간이 종로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은 한 해 동안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헌신해 온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자리이다. 종로구 자원봉사에 기여한 약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뮤지엄김치간 나경인 파트장이 구청장 표창장을 받았다. 뮤지엄김치간은 2015년 4월 종로구 인사동에 재개관한 이래 종로구청 자원봉사센터와 긴밀한 우호 관계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기부활동을 펼치고 지역 소외가정들을 위한 무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왔다. 또한 한국의 대표 식문화인 김치를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외국인·다문화 김치학교’를 무료로 운영하여 김치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신세계百, 브루클린서 태어난 전통주 단독 출시



미국인이 만든, 미국에서 빚은, 미국에서 판매하는 우리나라의 전통 소주를 신세계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소개한다. SNS에서 ‘뉴욕 여행 인증 술’로 유명한 ‘토끼 소주’가 그 주인공이다. 뉴욕 내 100여 곳의 음식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토끼소주는 대표인 브랜든 힐(Brandon Hill)이 한국에서 영어 강사를 하던 2011년(기묘년), 전통 양조장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한국식 전통 소주이다. 첨가제, 인공 감미료 등을 넣지 않고 찹쌀을 발효하는 조선시대 전통 방식으로 만들었다. 토끼라는 이름과 라벨 디자인도 한국을 찾은 토끼해(2011년)를 기념하는 것에 더해 ‘달에 토끼가 산다’는 전통 설화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19일 전통주 전문 매장 ‘우리술방’을 통해 업계 최초로 소개하는 토끼소주는 토끼소주 23도(375ml / 2만8000원), 토끼소주 돼지 에디션(375ml / 5만원) 두 종류이다. 각각 120병, 60병 한정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 진행



아모레퍼시픽 Z세대 남성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비레디(BeREADY)가 지난 10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소방관의 정신건강 증진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은 비레디의 ‘세이브 더 히어로즈(Save the Heroes)’ 첫번째 캠페인이다. 우리사회를 위해 희생하는 영웅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겪는 어려움을 돕고자 기획했다. 비레디는 소방관의 정신건강 보호를 위해 전제품 1년(2019년 9월~2020년 9월) 누적수익의 5%를 2020년 11월9일 소방의날 기부 예정이다. 기부금 전액은 소방관의 정신건강관리기기 도입에 쓰이며, 비레디는 어려움을 겪는 우리사회 영웅들을 찾아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마트 ‘크리스마스 감귤’ 출시



이마트는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귀여운 이모티콘 스티커를 붙여 선물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감귤’을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감귤은 박스 내 귀여운 이모티콘 스티커 및 나눔 봉투 등이 들어있어 스티커로 꾸민 귤을 포장해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다. 다양한 표정 이모티콘과 크리스마스 장식 스티커 외에도 다양한 글귀 스티커가 들어있어 선물하기 좋다. 


스타벅스, 2019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0일 스타벅스 더종로R점 앞 광장에서 2019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을 갖고, 연말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고객과 함께 하는 기금 조성 활동을 전개했다.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은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해 올해 14년째를 맞았다. 스타벅스는 이번 산타 캠페인을 통해 전국의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에 사용될 2019 산타 바리스타 기금 5억8000여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와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을 비롯해, 어린이 합창단, 스타벅스 파트너 등 50여명이 한데 모여 기금모금 활동을 펼쳤다. 스타벅스는 현장에서 5000원 이상 기부에 동참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텀블러 1000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했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어린이들과 청년인재들이 밝은 미래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고객과 함께 하는 모금 활동을 전개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개개인의 작은 마음이 모여 큰 힘을 발휘하듯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통한 기부 문화 확산은 물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