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6년 만에 희망퇴직 外


대한항공, 6년 만에 희망퇴직 [주요 언론]


대한항공은 15년 이상 근속한 만 50살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 운항승무원과 기술·연구직, 국외근무 직원 등 직종은 제외됐다. 신청자에게는 법정 퇴직금 외에 최대 2년치 급여를 추가 지급하고, 퇴직 뒤 4년간 자녀의 고등학교와 대학교 학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키즈, 야나두 합병…"종합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 [주요 언론]


카카오 계열사 카카오키즈는 영어 교육 업체 야나두를 합병한다고 11일 밝혔다. 양측은 카카오키즈의 플랫폼·기술력과 야나두의 성인 영어교육 콘텐츠 및 마케팅 능력을 결합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모두렌탈도 팔렸다 [한국경제]


소비재 렌탈 2위 업체 모두렌탈이 SV인베스트먼트- AJ캐피탈파트너스 컨소시엄에 팔렸다. SV인베스트먼트 컨소시엄은 고선우 모두렌탈 대표가 보유한 지분 100%를 인수하고 유상증자를 통해 추가 자금을 투입할 예정이다. 거래금액은 1000억원 수준이다.


이마트, 美 유기농 슈퍼 '뉴시즌스마켓' 인수 [주요 언론]


이마트가 작년 말 미국 슈퍼마켓 체인 굿푸드홀딩스를 인수한 데 이어 최근 유기농 슈퍼마켓 체인 ‘뉴시즌스마켓’을 2억달러에 추가로 사들였다. 1999년 설립된 뉴시즌스마켓은 포틀랜드, 새너제이 등 미국 서부지역에 20여 개 프리미엄 슈퍼를 운영 중인 오프라인 유통 기업이다.


쌍용차, SY오토캐피탈 독자경영 체제로 [매일경제]


쌍용자동차가 KB캐피탈과 공동투자한 SY오토캐피탈 인지도를 높이고 영업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쌍용오토캐피탈로 사명 전환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쌍용차는 신한금융투자를 상대로 '쌍용' 브랜드에 대한 '상표불사용취소심판'을 진행하고 있다.


1600억원대 세금 소송 이재현 회장 일부 승소 [주요 언론]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세무 당국과의 1600억원대 세금 소송에서 일부 승소했다. 1심과 달리 세금 부과처분이 대부분 위법하다고 판단돼 이 회장 측이 사실상 승소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법원 판결로 이 회장에게 부과된 전체세액 1674억원 중 증여세 1562억원이 취소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