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아모레퍼시픽, ‘SCM 협력사 WIN-WIN 세미나’ 개최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2.12 09:57:11

◆아모레퍼시픽, ‘2019년 SCM 협력사 WIN-WIN 세미나’ 개최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11일 인재원에서 ‘2019년 SCM(Supply Chain Management) 협력사 WIN-WIN 실천 세미나’를 개최했다. WIN-WIN 세미나는 SCM 협력사와의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아모레퍼시픽이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사다. 세미나에는 아모레퍼시픽 SCM 부문 임직원과 원료, 포장재, ODM, 생산·물류 분과 71개 협력사 관계자 등 총 110여명이 참석해 2019년 경영실적, 2020년 운영계획 등을 공유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30 플라스틱 폐기물 프리’ 로드맵 달성을 위한 에코 펀드 운영 계획과 환경법규 진단 컨설팅 제도 등 2020년 지속가능경영 추진 방향도 설명했다. 협력사들은 친환경 혁신 기술 도입과 환경 안전 선진화 등 아모레퍼시픽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마트, 크리스마스 스페셜 과일 행사 진행 


관련기사 more

이마트가 가족과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12일부터 신선식품에서 가공식품까지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위한 가족 먹거리를 풍성하게 기획했다. 특히 신선식품만 약 100억원 규모 물량을 준비했다. 크리스마스에서 가장 잘 판매되는 5종 과일(딸기,감귤, 체리, 사과, 배)을 스페셜 에디션으로 포장, 대규모 행사를 진행한다. 겨울철 과일의 대명사인 이단딸기(750g,팩)를 행사카드로 구매 시 2000원 할인하여 1만19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가 사전 비축한 칠레산 체리(500g,팩)를 9900원에, 프리미엄 엔비사과 크리스마스 에디션(2.5kg)을 1만4800원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신고 배 3kg를 8900원에, 이모티콘 스티커가 들어가 크리스마스 장식을 할 수 있는 국산 감귤 3.5kg를 9980원에 판매한다.


맥도날드, 자선 모금 행사 ‘맥해피데이’ 개최



맥도날드는 11일 서울 드래곤 시티 호텔에서 자선 모금 행사인 ‘맥해피데이(McHappy Day)’를 개최하고 총 3억원의 기부금을 ‘한국 RMHC 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아픈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머물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는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전해져 병마와 싸우는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의 주거 지원 및 복지에 사용될 예정이다. 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아픈 어린이와 가족들이 뿔뿔이 흩어지지 않고 서로를 보듬으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복지 공간”이라며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가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따뜻한 보금자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것은 물론,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좋은 취지를 알리는 데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풀무원, 알싸하게 매운 ‘얇은피꽉찬속 땡초만두’ 출시



풀무원식품은 땡초(청양고추)로 알싸한 매운맛을 살린 ‘얇은피꽉찬속 땡초만두(얄피 땡초만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얄피 땡초만두는 기존의 김치만두와는 차별화된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한국인이 즐겨 찾는 청양고추로 알싸한 매운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돼지고기와 부추가 어우러진 만두소에 국내산 청양고추를 황금 비율로 배합해 담백하면서도 알싸한 맛을 더했다. 더불어 절인 무를 첨가해 씹었을 때 아삭한 식감과 함께 기분 좋은 매운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은 얄피 땡초만두 출시 및 천만 봉지 판매를 기념하여 소비자 대상 이벤트 ‘대국민 얄피 투표’도 개최한다. 얇은피꽉찬속 고기만두, 김치만두, 땡초만두 3종 중 소비자들이 직접 가장 좋아하는 최고의 얄피만두를 선정하는 이벤트로, 12월2일부터 내년 1월15일까지 이어진다. 자세한 정보는 얄피만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워홈, 겨울 시즌 맞아 국·탕류 간편식 라인업 강화



아워홈은 국물 요리 최대 성수기인 겨울, 국·탕류 간편식 라인업 강화를 위해 ‘바로먹는 분말국’과 ‘마라탕’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바로 먹는 분말국’은 별도의 조리기구 없이 뜨거운 물만 부으면 2분 안에 완성되어 어디서나 간편하게 맛있고 따뜻한 국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바로 소고기무국’, ‘바로 소고기미역국’, ‘바로 양지차돌곰탕' 3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2480원이다. ‘아워홈 마라탕’은 먹을수록 찾게 되는 마라 특유의 중독적인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소고기, 청경채, 포두부, 어묵 등 건더기를 푸짐하게 담았으며, 양념장을 넣고 푹 끓인 사골 육수에 입안이 얼얼한 마라소스와 고추기름을 더해 감칠맛이 뛰어나다. 별도 조리과정 없이 전자레인지 용기에 부은 후 3분간 데우거나 내용물을 냄비에 넣고 중불에 끓이면 완성된다. 가격은 4900원이다.


◆GS25,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금액 100억원 돌파 



편의점 GS25가 지난 4월부터 웰페어클럽(Welfare club)서비스 사용 제휴를 체결한 이래 지난달 말까지 GS25에서 사용된 웰페어클럽포인트 금액이 100억원을 넘겼다고 밝혔다. GS25에서 사용된 웰페어클럽포인트의 구매 1건 당 평균 사용 금액은 타 포인트나 페이 결제 사용 금액 대비 62.4% 높았다. 웰페어클럽서비스는 공무원, 교사·교직원 등에게 지급한 복지 포인트를 사용하는 멤버십 서비스다. 일부 대기업 임직원에게 지급된 복지 포인트도 웰페어클럽서비스를 통해 사용되고 있다. 웰페어클럽의 회원 수는 약 220만명이고 운영되는 포인트의 규모는 연간 약 1조5000억원 수준이다. 복지 포인트는 매년 초에 충전된 후 연말에 소멸되며 약 120곳의 제휴처에서 사용 가능하다. 편의점 제휴처로는 GS25가 유일하다.


◆편의점 미니스톱, 도시락 상품 50% 할인 행사 진행



편의점 미니스톱이 도시락 상품에 대해 BC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도시락 반값할인 행사는 12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4500원과 3500원에 판매중인 치킨&함박도시락과 김치제육덮밥의 경우 BC카드로 구매하면 50% 할인된 가격인 2250원, 17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대상 도시락은 미니스톱에서 고객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순창고추장 불고기’, ‘언양식바싹불고기’를 비롯한 14종이며 초밥과 일부 덮밥상품은 제외된다. 


◆현대百, 크리스마스 시즌 맞이 ‘오픈박스 달력 초콜릿’ 출시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목동점·천호점·킨텍스점 등 4개 점포 식품관에서 초콜릿이 들어있는 ‘오픈박스 달력 초콜릿’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달력 형태로 되어 있어 숫자(1~25)를 뜯으면 믿음·도전·감사·인내 등의 키워드와 메시지, 그리고 생과일 초콜릿(24개)이 함께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초콜릿을 먹으며 긍정적인 메시지를 주고받는 풍습이 있어, 현지에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며 “박스를 액자 형태의 디자인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한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말했다.


◆갤러리아百, “행복과 웃음”을 주는 덴마크 국민 장난감 ‘홉티미스트’ 출시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명품관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편집 매장 ‘갤러리아 기프트샵’ 에서 덴마크 국민 장난감 ‘홉티미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홉티미스트(Hoptimist)는 희망을 뜻하는 "Hope"과 낙관주의자를 뜻하는 "Optimist"를 합친 단어로 1968년에 설립한 덴마크 대표 디자인 소품 브랜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다양한 크기와 색상의 장난감 브랜드 ‘홉티미스트’는 행복과 웃음을 가져다 준다는 좋은 의미를 담고 있다”며 “브랜드에 담겨있는 긍정적인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선물용으로도 인기”라고 말했다.


◆미니소코리아, ‘마블 X 미니소 IP 블랙골드 스토어’ 국내 최초 오픈



생활잡화점 미니소코리아는 마블 X 미니소 IP 블랙골드 스토어 1호점이 국내 최초로 오는 13일 교보문고 강남점 핫트랙스 지하 1층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한국에 최초로 상륙한 마블과 미니소의 정식 라이선스 콜라보 매장으로, 타 브랜드에서 출시된 적 없는 유니크한 마블 정식 라이센싱 상품 300여 가지를 선보인다. 미니소가 이번 1호점을 오픈하며 공개하는 1m 20cm 크기의 ‘한정판 초대형 히어로 인형’에 마블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인형은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캐릭터로 제작되어 보자마자 당장 끌어안고 싶은 귀여운 매력을 자랑한다. 소비자 판매가는 19만9000원이며 매장에서 구입하면 무료 배송 서비스를 해준다. 오픈 기념 사은 이벤트도 대규모로 진행된다. 오는 22일까지 10일간 매장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마블 캐릭터 타투 스티커와 마블 캐릭터 스틱을 무료 증정한다. 또한 13일 오픈 당일에 매장을 방문하는 선착순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대형 히어로 인형 30% 쿠폰 (10명) 및 5만원 상당의 럭키박스 (20명)을 증정한다. 


◆쉐이크쉑, ‘스웨그’ 출시 기념 해피포인트 이벤트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Shake Shack)이 브랜드의 개성이 담긴 MD(merchandise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상품)인 ‘스웨그(Swag)’ 9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스웨그’ 9종은 연말 연시를 맞아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국내 애견용품 전문 업체인 앤블랭크, 하울팟과 함께 쉐이크쉑의 아이콘을 활용한 반려견 옷과 인형을 제작했으며, 텀블러 브랜드 미르와 협업해 와인 전용 텀블러 등 텀블러 3종도 선보인다. 그 밖에도 마우스패드, 우산, 에코백, 모자 등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한다. 쉐이크쉑 ‘스웨그’는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쉐이크쉑은 ‘스웨그’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고객을 대상으로 1월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반려견 전용 ‘스웨그’ 2종 구매 시 쉐이크쉑에서 판매하는 유기농 애완견 비스킷인 ‘백오본’을 함께 제공한다. 와인 텀블러 2종 중 하나와 ‘쉑와인’ 구매 시 ‘쉑와인’ 한 병을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쉐이크쉑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