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게임펍, 신작 '엘프' 내년 1월 출시 확정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기자
2019.12.12 14:34:26

◆ 게임펍, 신작 ‘엘프:드래곤소환사’ 내년 1월 출시 확정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기자] 게임펍은 신작 모바일 MMORPG ‘엘프:드래곤소환사’의 내년 1월 출시를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티저 이미지에는 ‘엘프:드래곤소환사’의 몽환적인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장면과 함께 메인 캐릭터 엘프가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엘프:드래곤소환사’는 빛과 어둠의 신이 대립하는 혼돈 속에서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드래곤과 함께 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게임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엘프, 블러드, 휴먼 등 4개의 캐릭터 중 나만의 캐릭터를 선택, 캐릭터마다 특화한 두 가지 스킬을 활용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드래곤이 특별한 교감의 대상인 만큼 성장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캐릭터가 드래곤으로 변신해 전투를 치르는 것도 가능하다.


◆ 삼성전자,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서 라이프스타일 가전 전시


삼성전자가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전시회 ‘2019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에 참가해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전시한다. 가구 디자이너 임성빈의 가구브랜드 '빌라레코드'와 협업해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이번 전시에서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 ▲2구 인덕션 ‘더 플레이트(The Plate)’ ▲길고 큰 옷도 케어할 수 있는 의류청정기 대용량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등 삼성 라이프스타일 가전이 가구와 함께 인테리어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또한 프리미엄 가구브랜드 ‘비아인키노’ 부스에서도 '비스포크', '더 플레이트' 등을 협업 전시한다. 


◆ 한화, 제20회 보훈문화상 ‘예우증진’ 부문 수상

한화가 ‘제20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예우증진’ 부문상을 수상했다. 보훈문화상은 대한민국을 위해 공헌하신 분들을 예우하고 나라사랑을 실천한 개인·단체의 공로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국가보훈처에서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는 2011년부터 꾸준히 국가유공자 주거개선 사업인 ‘나라사랑 클린하우스’를 진행하고 2010년부터 천안함 희생용사 가족 우선채용을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예우증진’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상으로 국가보훈처장 상패와 상금 1000만원을 받았으며 상금은 향후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대한항공, 내년 11월 마일리지 복합결제 시범 도입 外 '몸값 2천조원' 사우디 아람코 주식 거래 시작 外 펄어비스 ‘2019 벤처천억기업’ 선정 外 LG전자, '리얼 8K' 올레드 TV 일본 출시外

◆ 대한항공, ‘하늘사랑 영어교실’ 종강식 개최

대한항공은 지난 11일 인천시 중구 남북동 소재 용유초등학교에서 ‘하늘사랑 영어교실’ 가을 학기 종강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하늘사랑 영어교실’은 대한항공이 지난 2009년부터 지역 사회공헌·재능기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봄·가을에 한차례씩 실시하는 초등학생 대상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가을학기는 지난 10월16일부터 12월1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인천공항 인근 용유초등학교 1~6학년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대한항공은 인천국제공항 직원들 중 영어회화에 능통하고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열정을 지닌 직원 10명을 선발해 매주 2시간씩 용유초등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영어수업을 진행해왔다. 하늘사랑 영어교실은 동화구연, 노래배우기, 만화그리기, 수학배우기 등을 통해 영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정으로 매년 2회씩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학기는 영어로 자기이름을 만들어 보고 친구들과 함께 구연할 영어 동화를 읽어보는 ‘동화구연’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 일주학술문화재단, 장애가족 교육지원 3억원 기부

태광그룹이 장애가족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매년 3억원의 기부를 3년째 이어가고 있다.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이하 ‘일주재단’)은 지난 11일 푸르메재단과 서울 종로구 신교동 푸르메재단 4층 대회의실에서 ‘2020년 장애가족 교육지원사업 전달식’ 행사를 가졌다. 일주재단은 2022년까지 장애가족 교육지원을 위해 총 15억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재단은 2018년부터 장애부모·형제가 있는 비장애 형제자매들이 충분한 학교 밖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매년 3억원의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사업은 부모가 장애인인 만 13세 미만의 자녀 35명과 장애아동을 형제·자매로 둔 중고등학생 70명 등 모두 105명을 선정해 1인당 연간 최대 200만원의 학업·예체능 교육비 등을 제공한다. 교육비를 지원받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년 6월 캄보디아를 방문해 주택건축·현지 초등학교 교육 봉사활동 등을 진행하는 비전캠프 참가자도 선발할 예정이다.   


◆ 한국테크놀로지, '3000만불 수출탑' 수상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최첨단 프로토타입·양산 솔루션 기업 모델솔루션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한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2011년에 1000만불 수출탑, 2016년에 2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모델솔루션은 해외거래처·품목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올해 3000만불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게 됐다. 모델솔루션은 IT 기기를 포함한 전자제품, 의료기기 등 최첨단 기술력을 접목하는 제품의 프로토타입 개발부터 양산 단계까지 디자인 프로토타입, 정밀가공, 초단납기금형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지난 1993년 서비스를 시작해 글로벌 기업인 애플, 아마존, 삼성, 구글, 테슬라,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애보트, 노바티스 등을 포함해 현재 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업계 선도 기업으로 성장했다. 미국, 영국, 일본, 독일, 캐나다 등 선진국 시장에서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발생시키고 있다.


◆ 님블뉴런, '미니막스 모바일' 출시 앞두고 사전예약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은 자체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이하 미니막스)’의 모바일 버전 글로벌 론칭를 앞두고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미니막스는 지난 1년간 스팀(Steam) 플랫폼 ‘앞서 해보기(Early Access)’로 서비스와 업데이트를 진행해온 PC게임이다. ‘에일라이’와 ‘크뤠아’로 나뉜 두 소인국 종족간의 전쟁에 게이머가 ‘신’이 되어 그들을 돕고 이끈다는 독특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미니막스는 개입 액션과 전략 기반의 1대1 실시간 대결을 즐길 수 있다. 6분 안에 승부를 결정하는 등 빠르고 단순한 게임 특징 속에 전략적 깊이를 추구한 게임이다. 글로벌 론칭일은 내년 1월15일이다. 


◆ 포스코, 12월 기업시민 문화콘서트 성료


포스코가 연말에 준비한 ‘기업시민 POSCO 문화콘서트’가 10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시민들의 뜨거운 환호와 열기 속에 막을 내렸다. ‘포항市 승격 70년, 함께한 50년, 새로운 100년 With POSCO’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공연은 울랄라세션, 거미, 인순이 등이 차례로 나와 오프닝부터 앵콜송까지 화려한 공연을 이어갔다. 포스코는 올해 ‘기업시민 포스코 문화콘서트’를 기획해 대중가수 콘서트, 뮤지컬,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매달 선보이고 있다. 오는 14일에는 효자아트홀에서 ‘정명훈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끝으로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 ATR, 하이에어 손잡고 국내 운항 개시


세계 1위 지역 항공기 제조업체인 ATR이 국내 스타트업 항공사인 하이에어와 함께 국내 항공 운항을 시작한다. 하이에어는 이달부터 서울(김포)~울산 노선 취항을 시작한다. 하이에어는 ATR 72-500을 운항할 예정이다. ATR은 전 세계적으로 연간 평균 100개 이상의 노선을 개설하고 있다. 아시아에는 약 500대의 ATR 항공기를 운항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