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쥴·KT&G 액상형 전자담배서 폐질환 유발 물질 검출
최보람 기자
2019.12.12 18:12:58
KT&G "비타민 E아세테이트 검출 안 됐다" 주장과 달라
이 기사는 2019년 12월 12일 18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국내서 팔린 액상형 전자담배 일부 제품에 비타민E아세테이트가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에는 ‘쥴’로 유명한 쥴랩스와 KT&G의 제품이 포함됐다. KT&G는 당초 자사 제품에 해당 성분이 검출된 바가 없다고 밝힌 터라 논란을 예고하고 있다.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유통되는 153개 액상형 전자담배의 액상을 대상으로 대마유래성분(THC), 비타민E아세테이트, 가향물질 3종(디아세틸, 아세토인, 2,3-펜탄디온) 등 7개 성분에 대한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THC는 모든 제품에서 검출되지 않았지만 비타민E 아세테이트는 총 13개 제품에서 0.1∼8.4ppm(mg/kg)의 범위로 검출됐다. 비타민 E아세테이트는 미국 질병예방센터(CDC)가 중증 폐질환과의 연관성을 의심하고 있는 물질이다.


비타민E아세테이트는 담배의 경우 2개 제품에서 각각 0.1ppm, 0.8ppm, 유사담배의 경우 11개 제품에서 0.1∼8.4ppm이 검출됐다. 다만 해당 검출량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검사 결과와 비교하면 매우 적은 양이다. 지난 5일 미국 FDA의 예비 검사 결과에서는 THC 검출제품 중 49%에서 비타민E아세테이트를 희석제로 사용했고 검출농도는 23∼88%(23만∼88만ppm)수준으로 조사됐다.

관련기사 more

비타민 E아세테이트가 검출된 제품은 쥴랩스의 쥴팟 클래식, 쥴팟 크리스프, KT&G의 시드 토박, 몬스터스의 엑스팟 복숭아, 엑스팟 멘솔 등이다.


KT&G 관계자는 “당사 일부 제품에서 비타민E아세테이트 성분이 극미량 검출됐는데 당사는 이 성분을 원료로 사용한 사실이 없고, 자체 검사에서도 검출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실 여부를 다시 한 번 확인해보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