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제네시스, 2019 프레지던츠컵 공식 차량 후원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2.16 14:04:51
이 기사는 2019년 12월 16일 14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제네시스, 2019 프레지던츠컵 공식 차량 후원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남성 골프 국가대항전 ‘2019 프레지던츠컵’에 공식 차량을 후원했다. 2019 프레지던츠컵은 호주 로얄 멜버른 골프클럽에서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열렸다. 제네시스가 이번 후원을 통해 지원한 차량은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G80 등 총 50대로 경기가 열리는 기간 경기 관계자와 각국의 참가 선수들 의전에 사용됐다. 프레지던츠컵은 1994년 미국 PGA투어 주도로 설립됐다. 미국팀과 인터내셔널팀의 골프 대항전인 프레지던츠컵은 개최국 대통령이나 총리가 명예의장을 맡는 등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회다.


◆ 포스코 ‘정명훈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 성료


포스코가 지난 14일 포항 남구 효자아트홀에서 ‘정명훈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성공적으로 끝냈다. 이날 공연에는 세계적인 지휘자 정명훈을 비롯해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신진 음악가 4명이 참여해 700여명의 포항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저녁 7시부터 시작된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눠 약 1시간 20분간 진행됐다. 공연 1부에서는 피아니스트로 나선 정명훈 지휘자가 바이올리니스트 후미아키 미우라, 첼리스트 송영훈과 함께 브람스 피아노 3중주 1번 B장조, 작품번호 8번(Piano Trio No.1 in B major, Op. 8)의 감미로운 선율을 연주했다. 2부에서는 비올리스트 이승원, 더블베이시스트 성민제가 가세해 모든 출연자가 함께 슈베르트 피아노 5중주 <송어>(Piano Quintet in A major, D. 667, "Trout")를 연주하며 환상적인 앙상블을 선보였다.


◆ 아시아나항공, 기부 캠페인 수익금 강서구 장애인 단체 지원

관련기사 more

아시아나항공이 사내 바자회를 통해 걷힌 수익금을 강서구내 장애인 단체에 기부했다. 아시아나항공 커뮤니케이션부문 담당 조영석 상무는 16일 서울장애인부모연대 강서지회를 방문해 ‘2019 사랑나누기 캠페인’ 수익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이 단체는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015년부터 사랑나누기 캠페인 수익금을 지원해 온 곳으로 지원금은 장애인 재활치료 지원 비용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 에어서울, 간편 결제 서비스 ‘민트페이’ 도입


에어서울이 이달 16일부터 자체 간편 결제 서비스인 ‘민트페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민트페이는 에어서울만의 전용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자주 사용하는 결제 카드를 사전 등록해 놓으면 앞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때 비밀번호 여섯 자리만 입력해도 간편하게 결제를 마칠 수 있는 기능이다. 에어서울은 ‘민트페이’ 론칭을 기념해 16일부터 커피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에어서울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민트페이’로 결제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음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사람은 모두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내년 2월 10일 개별 문자로 발송된다.


◆ 현대로템, 대만 현지서 열차 디자인 ‘호평’


현대로템의 열차 디자인이 대만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로템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현지시간) 대만 타이베이 중앙역에서 열린 대만 레일 심포지엄에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만 레일 심포지엄은 대만 철도청에서 미학(美學)의 개념을 최초로 적용한 디자인의 열차를 대만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만 철도청 관계자들은 현대로템의 전동차 디자인에 대해 “유선형 스타일의 전면부를 적용해 하이테크한 미래 지향적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 한국아트라스비엑스 '프로액티브 어워드' 개최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에너지 솔루션 기업 한국아트라스비엑스가 지난 12일 대전 본사에서 임직원들의 성과와 도전정신을 치하하는 행사인 '2019 프로액티브 어워드'를 개최했다. 프로액티브 어워드는 회사의 핵심가치와 행동원칙을 실천해 훌륭한 성과를 낸 직원을 포상하고, 그 노하우를 전사가 함께 공유하는 사내 최고 규모의 시상식이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약 50명이 참가한 가운데 총 상금 3000만원 규모로 이노베이션, 퍼포먼스, 챌린지, 리더십 4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 태광산업 ‘2019년 큰빛 나눔 아이디어 공모’ 시상


태광산업이 나눔활동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 아이디어를 반영한 사회공헌사업에 나선다. 태광산업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2019년 태광산업 큰빛 나눔 아이디어 공모전’ 발표회와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나눔활동에 대해 듣고 이를 활용해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행사다. 공모전의 주제는 '제조업 특성을 반영한 친환경 아이디어’와 ‘기업의 사회적 기여 실현을 위한 나눔활동 아이디어'로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제안서를 접수 받았다. 총 50여개 팀이 참가했으며 창의성, 기획력, 실현가능성 등을 토대로 서류 심사와 참가자 발표심사를 통해 총 4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 태광산업의 방적사 제품과 LMF(저융점섬유)로 만든 ‘패브릭 컵홀더’ 아이디어를 제안한 경북대 3학년 서다현·옥우정 학생 팀이 선정돼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됐다.


◆ 제주항공, JJ라운지에서 감귤 이벤트 진행


제주항공은 제철 과일인 감귤 소비 촉진을 위한 캠페인 2탄으로 인천국제공항내 JJ라운지에서 다양한 감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JJ라운지에 감귤 모양 소품을 활용한 트리를 설치하고, 이달 18일부터 31일까지 JJ라운지에 감귤 시식코너를 만들어 이용객들이 맛볼 수 있도록 준비한다. 감귤이 들어간 아보카도 드레싱, 감귤 단호박 그라탕, 감귤 젤리 등도 선보인다. 이벤트는 제철을 맞은 노지 감귤을 여행자들에게 알리고, 소비를 늘려 제주지역 농가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 티웨이항공, 장애인 일자리 창출 앞장…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티웨이항공이 장애인 대상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고용 환경과 인식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13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장애인행복플러스센터에서 열린 장애인 일자리창출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 티웨이항공은 2019년 장애인 우수고용 사업체로 선정됨에 따라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4월 서울시 장애인 취업박람회에 2년 연속으로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참가해 취업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장애인 구직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상담과 질의응답에 이어 일부 구직자에게 최종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난 2년에 걸쳐 총 16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박람회를 통해 채용했다. 경증과 중증 장애인에게 차별 없이 취업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현재 총 23명의 장애인 근로자가 티웨이항공에서 함께 근무하고 있다.


◆ KT엠모바일, 5G 요금제 2종 출시


KT의 알뜰폰 자회사 KT엠모바일은 5G슬림M과 5G슬림스페셜M 2종의 요금제를 출시하고 5G 알뜰폰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두 제품은 이동통신 3사 요금제의 70% 수준에서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5G슬림M은 기본료 5만5000원에 음성과 문자를 기본 제공하고 8GB의 기본 데이터와 초과 시 1Mbps의 속도의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5G스페셜M은 기본료 7만7000원에 음성과 문자를 기본 제공하고 200GB의 기본 데이터와 초과 시 10Mbps의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