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웰컴저축銀, 핀크 T스코어 활용 중금리대출 출시
양도웅 기자
2019.12.16 14:31:14
핀크 대출비교서비스에서 선보일 예정
이 기사는 2019년 12월 16일 14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중금리대출 시장에서 시중은행보다 저축은행, P2P금융업체, 핀테크업체 등이 존재감을 드러내는 가운데 웰컴저축은행과 핀테크 기업 '핀크'가 손잡고 중금리대출 상품을 선보인다.

웰컴저축은행과 핀크는 13일 서울 중구 다동에 위치한 핀크 사무실에서 웰컴저축은행이 핀크 T스코어를 활용해 중금리대출 상품을 만들고, 이 상품을 핀크의 대출비교서비스를 통해 출시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웰컴저축은행이 활용할 핀크의 T스코어는 대안적 신용평가 방식이다.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한 뒤 금융회사에 제공해 신용등급과 함께 대출심사에 반영토록 한다. 통신데이터와 신용평가사의 신용점수를 결합해 신용등급의 상승도 도모할 수 있다. 


특히, 신용등급이 4등급 이하인 고객과 금융거래정보가 거의 없는 씬파일러(Thin-Filer)들이 빠른 대출 서비스와 금리, 한도 등에서 혜택도 받게 하는 혁신 금융서비스로 꼽힌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핀크와의 업무 협약으로 맞춤형 중금리대출의 공급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번 핀크와의 제휴로 통신데이터 기반의 더 정교한 신용평가와 고객맞춤형 중금리대출을 공급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디지털 강자' 웰컴, 투자는 영 신통찮네 핀크, 대출비교 서비스 제휴사 확대 '포용금융' 은행들 중금리대출 급감..왜? 웰컴저축銀xLGU+, 연 8% '유플러스 웰컴투에이트' 적금

또한, 핀크T스코어까지 활용이 가능해지면서 국내 통신 3사(SKT·KT·LGU+)의 통신데이터를 대출심사에 활용할 수 있게 돼 더욱 더 정밀한 신용평가도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좌)와 권영탁 핀크 대표. <제공=웰컴저축은행>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