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 4DPLEX, CES 첫 참가…4면(面) 스크린X 상영 기술 선봬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2.17 11:30:31

◆CJ 4DPLEX, CES 첫 참가…4면(面) 스크린X 상영 기술 선봬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CJ CGV 자회사 CJ 4DPLEX는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0’에 첫 출전한다고 밝혔다. CJ로서나 상영 업계로나 최초 참가다. CJ 4DPLEX는 CES 2020에서 ‘미래 영화관(Future Cinema)’을 주제로 차세대 상영 기술을 탑재한 통합관 ‘4DX Screen’을 선보이며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기술을 탑재한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을 극장 로비 엔터테인먼트로 제안한다. 4DX Screen은 오감체험 특별관 ‘4DX’와 다면상영 특별관 ‘스크린X’가 결합된 통합관으로 이번 CES를 통해 4면(面) 스크린X, 자연스러운 파노라마 관람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오각 스크린 설계, 모션 범위를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한 4DX 신규 좌석 등을 최초 공개한다.


◆인터파크, 17일 ‘인생날’ 프로모션...최대 95% 할인


관련기사 more

인터파크는 연말을 맞아 17일 하루 동안 테마 특가 프로모션 ‘인생날 12월’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생날(인터파크로 생활하는 날)’ 프로모션은 인터파크가 영위하고 있는 쇼핑, 투어, 티켓 도서 등의 차별화된 상품과 다양한 할인혜택을 선보이는 행사다. 프로모션 참여방법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인터파크 인생날’ 검색 시 뜨는 브랜드 배너를 통해 ‘인생날’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되며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 코너인 인생 타임딜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매시간 특정 상품을 최대 95%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푸드, ‘라퀴진 우유미니핫도그’ 출시



롯데푸드는 파스퇴르 우유를 넣고 구운 미니 사이즈 핫도그 ‘라퀴진 우유미니핫도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들어 손으로 집어 먹어도 기름이 묻어나지 않는다. 소시지는 롯데비엔나를 사용했다.


◆오리온, 中서 사회적가치 창출 공로 인정



오리온은 중국 식품업계의 사회적 책임 평가 행사인 ‘제 5회 중국 식품기업 사회책임 연회(中国食品企业社会责任年会)’에서 최고 등급인 ‘사회책임 금정상(社会责任金鼎奖)’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리온은 사회적 책임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세우고 다년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벌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업의 특성을 바탕으로 중국, 베트남 등 현지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며 “국내외에서 소비자 가치, 환경보호, 지역사회 발전 등을 고려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형광등·LED전구’ 선봬



홈플러스는 성능과 효율성, 가성비를 갖춘 프리미엄 PB 조명 신상품 ‘홈플러스 시그니처 형광등’과 ‘홈플러스 시그니처 LED 전구’ 1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조명 상품들은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전구색(오렌지색)'과 시원하게 밝은 '주광색(형광등색)'으로 구성됐다. 또 일반적인 가정에서 많이 사용되는 표준 소켓 규격인 ‘E26’(전구), ‘2G11’(형광등)을 적용해 범용성을 높였다.


◆롯데중앙연구소, 연세대와 산학협력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13일 연세대학교에서 ‘R&D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는 연세대학교 생명시스템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를 사전 확보, 식품 개발 기술력을 강화하고 미래 식품 산업을 선도할 R&D 전문 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롯데중앙연구소는 매년 3~5명 이상을 목표로 산학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 장학생에 대해서는 장학금 및 활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산학장학생 제도 관련 정기적인 협의를 통해 지속적인 상호 발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대화씨앤에프, 캐나디안 포뮬러 롭스 매장 입점 기념 할인 이벤트 개최


화장품 전문 제조판매기업인 대화씨앤에프는 캐나디안 포뮬러 모이스처라이징 로션과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의 롭스(LOHB’s) 매장 입점을 기념해 12월 말까지 고객사은 20%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캐나디안 포뮬러 모이스처라이징 로션과 크림은 이미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한 탁월한 바디 케어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피부보습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캐나다 화장품 전문기업 딜론이 생산한 캐나다안 포뮬러 모이스처라이징 로션과 크림은 겨울철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탁월한 고보습 효과를 발휘하는 데일리 보습 바디 케어 제품이다.


◆‘홈파티가 대세’ …현대百, 홈파티용품 매출 ‘껑충’



현대백화점은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리빙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소형가전, 인테리어 소품, 식기 등 홈파티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3.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부문별로는 식기, 요리도구, 인테리어 소품, 와인잔 세트 등이 지난해에 비해 30%에서 최고 50% 가량 늘었고, 소형가전의 경우 67.1% 가량 늘었다. 현대백화점 측은 ‘소확행’ 트렌드 확산으로 집에서 친한 친구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홈파티족이 늘어나면서 관련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자신만의 감각으로 예쁘게 꾸민 집안과 식탁 등 홈 인테리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는 문화가 일상화 되면서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고 있다.


◆롯데免,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드림페이스’론칭



롯데면세점은 세계 최대 종합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 그룹’과 손잡고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인 ‘드림페이스(Dream Face)’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드림페이스’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본 후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CJ제일제당, 우동 출시 20주년 맞아 ‘우동 복권’ 이벤트 연다



CJ제일제당은 오는 2020년 간편식 우동 출시 20주년을 맞아 ‘우동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동 복권’ 이벤트는 내년 6월말까지 진행되며, 시그니처 우동을 구매하면 함께 들어있는 우동 복권의 당첨 등수에 따라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대형마트 등에서 진행하는 CJ제일제당 간편식 우동 시식코너에서도 선착순으로 전체 5만장의 우동 복권중 일부를 받을 수 있다.


◆신세계인터 맨온더분, 인조 스웨이드 아우터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남성 편집숍맨온더분(MAN ON THE BOON)은 올 겨울 인조 스웨이드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맨온더분의 인조 스웨이드 외투는 실제 가죽에 비해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높으며 스트레치 기능을 넣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으며 겉면에 캐시미어, 양털 소재 등을 접목했다.


◆롯데, 신입사원 환영행사 ‘롯데 뉴커머스 데이’ 개최



롯데는 17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환영행사인 ‘롯데 뉴커머스 데이 (Lotte Newcomers’ day)’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 뉴커머스 데이는 신입사원의 입사를 축하하고 환영하는 동시에, 롯데그룹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