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PH파마, 美바이오텍에 ADC항암제 기술수출
최원석 기자
2019.12.17 13:47:35
과제당 최대 1억달러 마일스톤 기대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피에이치파마는 미국 벤(VennDC, Venn Therapeutics의 자회사)사와 다양한 항체-약물 결합체(ADC, Antibody-Drug Conjugate) 항암제 연구를 위한 공동연구 및 라이센싱-아웃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피에이치파마는 항암제 및 안과질환,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치료제 등 다양한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벤사는 신규 항암 치료를 위해 면역 반응을 활성화시키는 항체 개발 기술 및 항체를 보유한 바이오텍 기업이다.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벤사는 독자적인 기술 기반의 항체를 제공하고, 피에이치파마는 독자적으로 보유한 톡신 유도체와 링커를 해당 항체와 결합해 다양한 신규 ADC 항암제 후보군을 개발한다. 아웃라이센싱 계약을 통해 신규 ADC 후보에 대한 안정성과 효능에 대한 검증 및 임상 개발과 상업화는 벤사가 수행한다. 


벤사는 피에이치파마에 업프런트(upfront)를 포함한 연구비로 최소 200만 달러를 지급하고, 비임상·임상 및 상업화 단계에 따라 마일스톤과 향후 순매출액에 따른 로열티를 지불한다. Upfront 및 연구비를 제외한 라이센싱 계약 규모는 ADC 후보 당 최대 약 1억 달러 규모이며, 벤사는 총 5개의 ADC 후보를 선정해 연구 개발할 권리를 보유한다.

관련기사 more
美정부, PH파마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지원 PH파마, 상장 주관사 교체…대신증권 낙점 PH파마, 희귀질환치료제 유럽 2상 승인 녹십자랩셀, 'NK 병용투여' 높은 항암효과 확인

김재식 피에이치파마 대표이사는 "금번 공동연구 및 아웃라이센싱 계약은 신규 항암제를 개발하기 위해 양사의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을 결합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피에이치파마가 보유한 톡신의 효능 및 ADC 연구개발 능력을 검증 받아, 혁신적인 항암 신약 개발 기술력을 보유한 글로벌 혁신 신약 연구 개발 회사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피에이치파마는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해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을 공동 주간사로 내년초 예비심사 청구서 제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