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포넷,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수상 外
김가영 기자
2019.12.17 18:24:07

▲ 이포넷,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수상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체리 희망 나눔 플랫폼(이하 CHERRY)’를 개발하고 있는 IT 전문 기업 이포넷이 블록체인 블록체인‧핀테크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로 16일 열린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개막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포넷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진행한 2019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공모 사업에 선정돼 ‘탈중앙화 기부 플랫폼’ 과제를 수행하며, 프로젝트 공모 목적인 ‘국민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산업 전반에 블록체인 활용 수요를 견인할 수 있는’ 사업에 가장 부합하는 프로젝트로서 성과를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OKEx, 메이커다오의 스테이블 코인 '다이' 예치 서비스 지원


관련기사 more
기부단체 투명성 논란 블록체인으로 해결 가능

덴마크 소재 탈중앙 금융(DeFi) 프로젝트 메이커다오(MakerDAO)는 중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OKEx와 협업해 23일부터 거래소 이용자들에게 스테이블 코인 예치 서비스인 '다이 예치 보상(DSR)' 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OKEx 이용자들은 거래소 플랫폼 내에서 다이를 예치하면 OKEx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보상을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하이콘,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 상장



국내 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가 운영하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하이콘이 17일 비트렉스 글로벌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하이콘은 메인넷 퍼블릭 블록체인을 구축한 암호화폐로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 산업 영역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플랫폼 프로젝트이다. 이번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은 이더리움 기반 하이콘 토큰으로 상장되었으며, 하이콘 토큰은 자사 플랫폼 포킷을 통해 하이콘(메인넷 기반)과 상시 스왑(교환)할 수 있다. 하이콘 토큰의 전체 발행량은 메인넷 하이콘과 동일한 50억개다.


◆ BORA, 모바일 게임 ‘드래곤라자2’ , ’자이언츠’ 채널링 서비스…사전 예약 시작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가 채널링(Channeling)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게임 ‘드래곤라자2’와 ‘자이언츠’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보라는 국내 게임 개발사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SKYMOONS TECHNOLOGY), 싱타(SINGTA)와 협업해 보라 플랫폼 계정 ID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채널링 서비스 ‘드래곤라자2 with BORA’와 ‘자이언츠 with BORA’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17일부터 국내 이용자 대상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 및 BORA ISLAND(아일랜드) 페이스북을 ‘좋아요’ 누르고 사전 예약 이벤트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남겨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폴드, BORA 토큰 등 경품을 제공한다.


◆ STP 네트워크, 코인원 거래소 상장


디지털 자산화 프로토콜 STP(Standard Tokenization Protocol) 네트워크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상장한다고 17일 밝혔다. STP 네트워크는 코인원을 통해 처음으로 원화마켓에 상장한다. STP 네트워크는 누구나 손쉽게 본인의 자산을 토큰화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STP 네트워크는 글로벌 컨성팅 기업 블록72(Block72)가 운영하고 있으며, 블록72는 STP 네트워크와 연계해 자체 암호화폐인 STPT를 통해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지역별 컴플라이언스 준수, 사업확장 및 마케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 LEDGIS 블록체인,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참여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개최하는 '제 2회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에 참여해 자체 개발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 레지스 엔터프라이즈(LEDGIS Enterprise) 및 관련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범사업 전시회를 16일 열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행사에 참가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팀은  홍보부스를 열어 자체 개발한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LEDGIS Enterprise)’ 및 자체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했다.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방위사업청, 한국 인터넷 진흥원, 대한민국 국방부 등 정부 및 공공기관 등 여러 파트너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방위사업청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방위산업 및 국방부 군수물자 입찰 평가 과정 등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