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정우진 "이세돌vs한돌 대결, 승패보다 AI 공존에 주목"
류세나 기자
2019.12.18 13:26:16
이세돌 9단 은퇴 대국 1국 오픈
이 기사는 2019년 12월 18일 13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진 좌측부터)정우진 NHN 대표,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 양재호 K바둑 대표.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정우진 NHN 대표가 '바둑황제' 이세돌 9단의 마지막 대국 상대로 자사의 바둑 AI '한돌'이 맞붙게 된 것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정 대표는 18일 양재동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진행된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배 이세돌 VS 한돌' 대국 현장에서 "이세돌 9단의 은퇴 대국에 한돌이 함께 자리하게 돼 무한한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과거 이세돌 9단과 알파고가 맞붙던 시점에는 과연 인간이 AI를 이길 수 있는지에 대한 승부에 더 초첨이 맞춰졌었는데, 오늘부터 치러질 한돌과의 대국은 승부 차원에서 바라보지 않았으면 한다"고 부연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앞으로 AI와 인감은 함께 조화를 이뤄 서로에게 이롭게, 조화를 이뤄가면서 사는 것이 핵심이 될 것"이라며 "이번 대국 역시 즐겁게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이세돌 9단의 은퇴전 상대인 한돌은 NHN이 2017년 12월 선보인 바둑 AI다. 올 1월 신민준, 이동훈, 김지석, 박정환, 신진서 9단과의 릴레이 대국을 펼쳐 전승을 기록한 전적을 갖고 있다. 또 지난 8월에는 세계 AI 바둑대회인 '2019 중신증권배 세계 AI 바둑대회'에 첫 출전, 3위를 수상한 이력도 있다. 


한편 NHN과 K바둑, SBS가 주최하는 이번 대결은 18일과 19일, 21일 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NHN고도, 샵바이 결제 수수료 최저 2.1%로 인하 이세돌, AI 한돌에 첫판 불계승…"트레이닝 더 해야" 이세돌의 마지막 승부…알파고 넘어선 '한돌 AI' ‘AI’ 바람탄 디에스티로봇, 최대주주 보유주식 대거 매도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