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카카오벤처스, 미국 스타트업 ‘블루스페이스’ 투자
김민지 기자
2019.12.19 10:20:31
모빌리티 분야 역량 강화
이 기사는 2019년 12월 19일 10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카카오벤처스가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블루스페이스’에 투자했다. 자세한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블루스페이스는 조엘 파자얌팔릴(Joel Pazhayampallil) 대표와 홍수연 최고운영책임자가 올해 초 공동 설립한 신생 기업이다. 블루스페이스의 이번 투자 유치는 창업 후 처음이다. 규모는 350만달러 규모다. 


블루스페이스 투자건은 미국의 퓨전펀드(Fusion Fund) 주도 하에 진행됐으며 한국 벤처캐피탈은 카카오벤처스와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이 외에도 유튜브 공동설립자 스티브 첸을 비롯해 GDP벤처스, 와사비벤처스, 블루아이비벤처스, 플러그앤플레이, SLVC 등도 함께 투자했다.


블루스페이스는 “기존 자율주행 기술의 한계를 느껴 딥러닝 적용 방식에 대한 고민을 했다”며 “딥러닝을 적용할 때 블루스페이스만의 솔루션을 출시해 전세계 운수사업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블루스페이스 투자를 담당한 이인배 카카오벤처스 수석팀장은 “블루스페이스 창업자들의 역량과 네트워크를 높이 샀고 시장에서 빠르게 수익성을 낼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초기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워터베어캐피탈, 카카오 통신 부문 390억 투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