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국민연금, 1조 해외 공동투자 나선다 外
'금품선거 혐의' 박성택 전 중기중앙회장, 1심서 징역 8개월 선고
이 기사는 2019년 12월 19일 10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국민연금, 1조 해외 공동투자 나선다[더벨]


SK그룹과 국민연금공단이 1조원 규모의 코퍼레이트파트너십펀드(코파펀드)를 조성하고 해외 공동투자에 나선다.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SKS프라이빗에쿼티(SKS PE)와 스톤브릿지캐피탈이 국민연금의 무한책임사원(GP)으로 낙점받았다. 1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그룹과 국민연금은 각각 5000억원씩 출자해 코파펀드를 조성했다.


'금품선거 혐의' 박성택 전 중기중앙회장, 1심서 징역 8개월 선고[주요언론]


중소기업중앙회 선거 당시 금품을 뿌린 혐의로 기소된 박성택 전 중소기업중앙회장(62)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남부지법 형사3단독 정진원 판사는 19일 오전 10시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박 전 회장의 선고 공판에서 징역 8개월을 선고했다.


발렌베리家 회장 만난 이재용 부회장 “협력방안 논의”[주요언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스웨덴 최대 기업집단 발렌베리그룹 경영진들과 만남을 가졌다. 발렌베리그룹은 스웨덴 스톡홀름엔스킬다은행(SEB)과 통신 장비기업 에릭슨, 가전업체 일렉트로룩스 등 100여개 기업을 소유하고 있다. 이 부회장은 마르쿠스 발렌베리 SEB 회장과 만나 삼성전자와의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티몬, 흑자 전환하나…4Q 적자규모 대폭 개선[주요언론]


티몬이 올해 4분기 적자 규모가 전년 대비 80% 이상 개선되며 창립 10주년인 2020년 상반기내 흑자 전환이 예상된다고 19일 밝혔다. 티몬이 올 4분기 사업손익의 중요한 지표인 에비타(세전 및 이자지급전이익)를 집계한 결과, 월 평균 마이너스 10억원 중후반 대로 확인됐다. 지난해 초만 하더라도 월 마이너스 100억원대까지 적자가 확대되던 것을 감안하면 80% 이상 개선된 수치다.


대한전선, 호주에서 1385억원 규모 초대형 수주 따내[주요언론]


대한전선이 호주에서 초대형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하며, 시장 내의 입지를 굳혔다. 대한전선은 19일 공시를 통해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 전력청인 트랜스그리드(TransGrid)와 전력망 구축 프로젝트를 계약했다고 밝혔다. 계약 금액이 한화 약 1385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檢 '미공개 정보 주식거래' 혐의 김기석 제이에스티나 대표 구속[주요언론]


미공개 내부정보를 이용해 회사 주식을 매매하고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아오던 김기석 제이에스티나 대표이사가 결국 구속됐다. 19일 법조계와 업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은 전날(18일) 영장실질심사를 열고 자본시장 위반 혐의로 김 대표와 이모 상무이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 대표 등은 미공개 내부정보를 활용해 제이에스티나 주식을 매매하고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아 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