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인플러그, 씨피닥스 접는다
조아라 기자
2019.12.19 13:57:17
투자 환경 악화 ·규제환경 불확실·가상실명계좌 확보 어려움 원인
이 기사는 2019년 12월 19일 13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인 코인플러그가 암호화폐 거래소 씨피닥스(CPDAX) 서비스를 종료한다. 씨디팍스는 19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이같은 소식을 알렸다. 


코인플러그는 씨피닥스에서 거래되는 주요 암호화폐 10종에 대해 입금과 거래 종료를 예고했다. 나머지 코인은 추후 상장 폐지 절차를 밟는다. 오는 1월에 최종적으로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다. 


코인플러그는 이날 "씨피닥스 거래소 서비스를 아껴 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랜 기간 동안 씨피닥스 거래소 서비스를 믿고 사용해주신 많은 고객 여러분께 씨피닥스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019년은 가상자산 투자자나 프로젝트팀 그리고 씨피닥스 모두에게 어려운 한 해였다"며 "투자 환경의 급격한 악화와 사회적으로 가상자산 관련 인식의 변화와 거래소 규제 환경의 불확성 및 입출금 실명 가상계좌 확보의 불확실성이 장기화되고 있다"고 토로했다. 

관련기사 more

이어 "이러한 상황에서 2019년을 마감하며, 현재 거래량이 매우 저조하고, 보관된 보유량이 적은 종목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거래 중지·입금 제한을 하고자 한다"고 알렸다. 


입금 및 거래 중지 종목은 원화마켓의 비트코인(BTC), 리플(XRP), 이더리움(ETH), 비트코인 마켓의 라이트코인(LTC), 이더리움(ETH), 이더리움클래식(ETC), 이오스(EOS), 트루USD(TUSD), 비트코인캐시(BCH), 베이직어텐션토큰(BAT) 등 총 10개 종목이다. 입금은 오는 20일 오후 6시에, 거래는 26일 오후 6시에 종료된다. 


코인플러그는 마지막으로 "그동안 투명한 거래소 운영 원칙을 지키려고 노력한 씨피닥스는 상기 종목에 대해서도 언제든지 안전한 출금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며 "그동안 고객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