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테라, 전 우버 아태지역 전략 책임자 선임 外
김가영 기자
2019.12.19 16:19:06

◆ 테라, 전 우버 아태지역 전략 책임자 선임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업 테라는 전(前) 우버(Uber) 아태지역 전략 책임자인 라울 압롤(Rahul Abrol)을 글로벌 비즈니스 및 전략 책임자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영입을 통해 테라는가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울 책임자는 앞으로 동남아시아의 허브인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활동한다. 테라는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내년부터 대만, 태국 같은 아시아 지역에 적극 진출할 전략이다.


◆ 코인원, 코인원 플러스 출시와 함께 락업 서비스 선보여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고객들에게 다양한 투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코인원 플러스를 출시하고 이와 함께 신규 리워드 서비스인 '락업(Lock-up)'을 새롭게 선보인다. 코인원 플러스란 코인원 거래소 내에 보유한 암호화폐를 활용해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코인원 플러스에는 코인원노드를 통해 제공하고 있던 스테이킹 서비스와 함께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락업 서비스도 포함된다. 락업은 코인원 거래소에 정해진 기간 동안 특정 암호화폐를 보유하면 만기일에 원금과 함께 보유한 기간에 비례하는 토큰 또는 해당 프로젝트와 관련된 특별 리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코인원 플러스의 첫 번째 락업 프로젝트는 ‘매틱 네트워크(MATIC)'로 코인원에는 지난 9월 5일 상장됐다. 

관련기사 more

◆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오라클과 BaaS 구축 파트너십 체결



국내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 이하 에이치닥)가 글로벌 클라우드 선도기업 오라클(Oracle)과 손잡고 클라우드 상에서 제공되는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Blockchain as a Service)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에이치닥은 오라클 클라우드 상에 프로젝트 단위 블록체인 노드를 구축하고 월렛 서비스와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데브옵스(DevOps) 환경 등을 제공해 기업 고객이 보다 간편하게 블록체인 서비스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블루힐릭스 국내 첫 밋업 성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블루힐릭스코리아가 지난 17일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서 ‘블루힐릭스 코리아 밋업, 토크 위드 유 2020’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밋업은 블루힐릭스코리아 설립 이후 처음 개최한 국내 공식 행사로, 블루힐릭스코리아의 핵심 기술 및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상욱 블루힐릭스코리아 대표는 강연을 통해 블루힐릭스의 운영 철학 및 현황, 핵심 기술,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블루힐릭스의 주요 투자자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오케이코인, 글로벌 벤처캐피털인 노드캐피털 등 약 40여 개 기업이 참가했다고 전했다. 블루힐릭스의 핵심 솔루션은 탈중앙화 청산·결제 기술인 ‘블루힐릭스’, 디지털자산 거래 플랫폼 ‘BHEX’,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Aervice) 거래 플랫폼 ‘BHEX 클라우드’로 분류된다. 


◆ LG유플러스-서울대-크립토랩, 양자내성암호 기술 개발 업무협약 체결



LG유플러스는 미래 보안 기술 확보를 위해 서울대학교 산업수학센터, 크립토랩과 함께 ‘유무선 양자내성암호 분야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다. 양자내성암호(PQC, Post-Quantum Cryptography)는 고성능 양자컴퓨터의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암호 기술로, 양자컴퓨터의 연산능력으로도 풀 수 없는 수학적 난제를 활용한 암호화 보안 방식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와 서울대, 크립토랩은 ▲양자컴퓨팅 시대의 네트워크 보안 취약점 분석 및 양자내성암호 알고리즘 연구 ▲알고리즘 구현 및 소프트웨어 개발 ▲테스트 환경 제공을 통한 최적의 보안 네트워크 구조와 장비 개발에 협력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