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베트남 시장 공략 강화 나선 CJ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2.19 17:22:36
이 기사는 2019년 12월 19일 17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베트남 시장 공략 강화 나선 CJ…KB와 손잡고 최대 1兆 펀드 조성 [서울경제]


CJ그룹은 KB금융그룹과 손잡고 최대 1조원 규모의 공동투자펀드를 조성하고 있다. 국내 기업이 해외 기업을 인수하거나 투자할 때 조성하는 코퍼레이트파트너십 펀드(코파펀드)를 변형한 형태다. CJ가 자체 자금으로 해외 기업에 투자하면 펀드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구조로 알려졌다. 


NH투자증권, '獨 헤리티지 DLS' 만든 부서 폐지 [이데일리]


독일 헤리티지 부동산 파생결합증권(DLS) 만기 연장 사태 영향으로 NH투자증권이 이 상품을 만든 대체상품솔루션부를 폐지했다. 특히 조직개편을 통해 대체상품솔루션부의 기존 업무는 어드바이저리(Advisory)솔루션총괄로 이관하고, 해당 인력들은 전부 FICC(외환·채권·상품)솔루션부로 발령내 해당 인력 사이에서는 불만이 나오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애경 2세,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검찰 조사 外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연임 확정…안정에 무게 [한국경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1년 연임한다. 임 사장은 2017년 처음 선임된 이후 한 차례 연임해 3년간 신한카드를 이끌고 있다. 임 사장은 가맹점 수수료 인하 등 업황이 어려운 와중에도 안정적인 순이익을 거뒀다는 평가다.


러시앤캐시, 1500억원 대출채권 유동화 성공 [서울경제]


아프로파이낸셜대부는 지난 10월부터 이달까지 총 3차례에 걸쳐 1500억원 규모 대출채권 구조화를 진행했다. 특수목적법인(SPC)이 대출 원리금을 기초자산으로 유동화증권(ABCP, 전단채 등)을 발행해 조달한 자금을 아프로파이낸셜대부가 차입하는 구조다.


한솔, 지배구조 선진화·주주소통 강화한다 [주요언론]


솔홀딩스가 지배구조 선진화와 주주 소통 강화를 위해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다. 한솔홀딩스는 노조 등 주주들 대상으로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받는 주주(노조)추천공모제도 시행한다. 범삼성가인 한솔은 노조가 없는 데다 임직원의 경우 주식이 있어도 사외이사를 추천할 수 없도록 정관에 반영했지만 가능성을 열어뒀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동아탱커 본입찰, SM그룹 단독 참여 [한국경제]


SM그룹이 중견해운사 동아탱커 인수전 본입찰에 단독 참여했다. 지난달 진행된 예비입찰에서는 대한상선과 경영컨설팅 업체인 베이스에이치디 두 곳이 참여했는데, 이날 본입찰에는 SM그룹만 참여한 것이다. SM그룹은 거래금액으로 580억원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