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S家 장손 구본웅, ㈜LS 지분 전량 매도
류세나 기자
2019.12.20 17:53:11
8월 이후 줄매도…독자사업 확장 가능성↑
이 기사는 2019년 12월 20일 17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LS家 장손인 구본웅 포메이션그룹 대표가 보유중이던 ㈜LS 지분 전량을 내다 팔았다. 


20일 LS는 장마감후 공시를 통해 구 대표가 이달 중 세 차례에 걸쳐 LS 보유 지분 전체인 3만5240주(0.11%)를 장내매도했다고 밝혔다. 구 대표의 주식 매도에 따라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지분도 32.32%로 줄어 들게 됐다. 


앞서 구 대표는 지난 8월부터 꾸준히 LS 주식을 시장에 내다 팔았다. 매달 적게는 3번, 많게는 9번까지도 쪼개 팔아왔다. 올 6월 말 기준 구 대표가 보유중이던 LS 주식수는 17만4740주(0.54%)였다. 


업계에서는 구 대표가 LS 지분 모두를 처분하면서 그룹 경영 참여 가능성에선 완전히 멀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구 대표는 LS 경영에 참여한 이력도 없고 줄곧 독자사업에만 매진해왔다. 


한편, 구 대표는 구자홍 LS니꼬동제련 회장의 장남이자 고(故) 구태회 LS그룹 명예회장의 장손이다. 일각에서는 미국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은 구 대표가 한국으로 돌아와 경영에 참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있었지만 석사 학위 취득 후 벤처캐피털 회사를 설립하며 독자 노선을 걸어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S家 구본웅, 쿠팡 초기투자로 수천억 '잭팟' 눈앞 LS家 2세 맏형 구자홍, 세대교체 준비하나 구자열 LS 회장 "이스타항공 인수 안한다” 外 77년생 LS家오너3세 구본혁 예스코홀딩스 대표이사 선임
한국투자증권(주)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