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세계, 도심 속 야외 아이스링크장 개장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2.23 10:01:45

◆신세계, 도심 속 야외 아이스링크장 개장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연말을 맞이해 신세계가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경부/영동선 앞 광장에 도심 속 야외 아이스링크장을 20일부터 선보이고 있다. 오는 1월까지 선보이는 아이스링크장은 총 220평, 1회당 최대 100명이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야외 공간이다. 시시각각 화려하게 변화하는 26M 초대형 디지털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오는 24일과 25일에는 ‘아이스 타이거즈’의 피겨 공연도 마련돼 연인·가족간 로맨틱한 휴일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경부선 앞 광장에서 내년 1월까지 즐길 수 있는 서초 아이스링크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성인 4000원, 아동 3000원이며 스케이트 대여료는 2000원이다.


풀무원, 소외된 이웃을 위한 ‘밥퍼나눔운동’ 봉사활동 전개


관련기사 more

풀무원은 연말을 맞아 20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과 취약 계층에게 점심을 제공하는 ‘밥퍼나눔운동’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밥퍼나눔운동’은 사회복지단체 ‘다일공동체’가 1988년부터 무의탁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무료 급식 사업이다. 무료 급식 봉사활동에는 이효율 총괄CEO, 이상부 전략경영원장을 비롯하여 풀무원 임직원 봉사단 ‘로하스 디자이너’ 36명이 참여했다. ‘로하스 디자이너’는 아침 일찍부터 급식소를 방문하여 2000인분의 밥과 국, 반찬을 직접 준비했다. 또한 점심 이후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도록 ‘촉촉란’, ‘우리밀 허니카스테라’, ‘아임프룻’ 등 풀무원 제품 850세트를 함께 전달했다. 이효율 풀무원 총괄CEO는 “비록 밥 한 끼 대접이었지만, 추운 겨울 외롭고 어려운 분들의 마음에 따뜻함을 더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풀무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이웃과 사회 필요한 곳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GS25, 업계 최초 반려동물 질병 체외 검사 키트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질병 체외 검사 키트 ‘어헤드’를 이달부터 독점 판매한다. 어헤드는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인증을 마친 동물용 의료기기로 반려동물의 소변을 통해 간단하게 10가지 이상의 질병을 검사할 수 있는 체외 검사 키트로 내용물은 시약 막대, 색상표, 흡수지로 구성됐다. 사용자는 검사 키트를 통해 반려 동물의 당뇨병, 방광염, 신부전 등 10가지 이상의 질병과 관련된 이상 징후를 확인 할 수 있다. 가격은 1만4900원이다. GS25는 반려견의 관절 보조제인 멍멍팔팔도 이달초부터 선보인다. 멍멍팔팔의 가격은 2만8000원이다.


◆CJ제일제당, 美뉴욕 맨해튼 록펠러 센터 내 ‘비비고 QSR’ 개점



CJ제일제당은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록펠러 센터(Rockefeller center)에 ‘비비고 QSR(Quick Service Restaurant) Pop Up’’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맨해튼 미드타운에 위치한 록펠러 센터는 유동인구가 많은 오피스 밀집 지역이자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꼽혀 글로벌 식음료 업체들이 브랜드를 알리고자 앞다퉈 진출하고 있다. CJ제일제당도 ‘비비고’를 앞세워 록펠러 센터 프라자에 입점해 글로벌 업체인 블루보틀(Blue bottle), 스위트 그린(Sweet Green), 푸쿠(Fuku) 등과 함께 뉴요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QSR’에서 메뉴에 대한 테스트 마케팅을 실시하고, 소비자 반응을 살펴 한국 식문화 세계화라는 전략 로드맵에 적용할 계획이다. 매장은 내년 2월 28일까지 운영한다.


롯데푸드, 온라인 판매전용 간편식 냉동 볶음밥 5종 출시



롯데푸드㈜는 온라인 판매 전용 ‘쉐푸드 냉동 볶음밥’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쉐푸드 냉동 볶음밥’ 5종은 오픈마켓을 비롯하여 다양한 온라인몰 판매를 위해 설계된 냉동 볶음밥이다. 일반적으로 간편식 볶음밥이 1인분에 220g 내외인 것에 비해 쉐푸드 냉동 볶음밥은 1인분 270g의 풍성한 양을 자랑한다. 당근, 그린빈, 양파 등 다양한 야채와 스위트콘, 완두콩 등의 곡류를 햄과 맛있게 볶아낸 ‘햄야채볶음밥’, 국내산 배추로 만든 아삭한 김치를 넣어 만든 ‘김치볶음밥’, 스크램블 에그와 햄을 듬뿍 넣고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버터간장볶음밥’, 호주산 소고기와 새송이버섯, 양배추, 대파 등 다양한 야채로 맛을 낸 ‘소불고기 볶음밥’, 통통한 낙지에 매콤한 특제 양념소스로 자극 없이 매콤한 ‘매콤낙지볶음밥’으로 구성됐다.


롯데주류, ‘옐로우 테일 빅볼드 레드’ 출시



롯데주류가 호주 대표 캐주얼 와인 브랜드 ‘옐로우 테일(Yellow tail)’의 신제품 ‘옐로우 테일 빅볼드 레드(Yellow tail Big Bold Red)’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옐로우 테일 빅볼드 레드’는 호주의 대표적 품종인 쉬라즈에 강한 탄닌이 특징인 쁘띠 쉬라와 까버네 소비뇽 등 다양한 품종을 블랜딩해 초콜렛, 오크, 바닐라 향이 특징적인 짙은 루비빛의 레드와인으로 알코올 도수는 13.5도이다. 롯데주류 와인부문 관계자는 “’옐로우 테일 빅볼드 레드’는 2005년 국내 첫 론칭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옐로우 테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풍부한 향과 강한 바디감이 특징인 캐주얼 와인”이라며, “크리스마스 파티, 연말 송년회를 위한 와인을 찾는 고객분들께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옐로우 테일 빅볼드 레드’는 전국의 CU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푸드빌, 임직원 동참 ‘사랑의 KIT 나눔’ 봉사 진행



CJ푸드빌 임직원들이 연말을 맞아 국내·외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사랑의 KIT 나눔’ 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CJ푸드빌은 나눔 활동을 글로벌로 확대해 국내뿐만 아니라 개발도상국 취약계층 아동들을 후원하기 위해 2016년 매년 임직원들과 함께 ‘사랑의 KIT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CJ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애착북과 희망가방 등 두 가지 KIT를 임직원 150명이 참여해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완성한 ‘애착북’은 사단복지법인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국내 입양 대기 아동들에게 전달하고, 수익금은 기초 양육 물품 후원에 사용된다. 희망 메시지, 그림을 자유롭게 그려 넣은 ‘희망가방’은 사단복지법인 굿네이버스를 통해 해외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학업 용품으로 전달하고, 수익금은 현지 교육 환경 개선 및 식수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현대리바트, 온라인사업 매출 1200억 달성 전망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올 1월부터 지난 11월까지 온라인사업 부문 누적 매출이 1100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올해 온라인 사업 매출이 지난해 보다 10% 증가한 1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대리바트 측은 이 같은 온라인사업 성장에 대해 과감한 투자와 제품 경쟁력 강화가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 2016년 250억원을 투자해 국내 가구업계 최대 규모(3만6300㎡)의 통합물류센터를 구축했다. 올해 3월엔 아시아 최초로 윌리엄스 소노마, 포터리반 등 윌리엄스 소노마 4개 브랜드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했다. 현대리바트는 향후 리바트몰 추가 리뉴얼 및 온라인 서비스센터 도입 등을 통해 제품 구매 편의성과 서비스 품질을 크게 높인다는 계획이다.현대L&C와 협업한 리모델링 패키지 제품의 이르면 내년부터 온라인 판매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친황경 패키지 도입



롯데칠성음료의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페트병 전 제품이 기존 초록색에서 재활용이 쉬운 무색 페트병으로 탈바꿈한다. 칠성사이다 페트병 색이 바뀐 것은 지난 1984년 1.5L 제품이 출시된 이후 35년만에 처음이다. 새 단장한 칠성사이다는 기존 초록색 라벨 이미지는 그대로 살리고 뚜껑은 기존 흰색에서 초록색으로 변경해 일관된 상징색을 통한 맑고 깨끗한 제품 속성을 강조하고자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달부터 500mL 제품을 무색 페트병으로 먼저 선보이고 300mL 및 1.25L, 1.5L, 1.8L 등 전 제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위메프, ‘레인보우 페스티벌 2020’ 블라인드 티켓 단독 판매



위메프가 ‘레인보우 뮤직&캠핑 페스티벌 2020’(이하 레인보우 페스티벌)의 블라인드 티켓을 23일 오후 5시부터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레인보우 페스티벌은 내년 6월13일~14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개최된다. 레인보우 페스티벌은 즐거운 음악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다. 13일과 14일 양일간 입장할 수 있는 블라인드 티켓은 라인업을 공개하기 전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티켓 가격은 5만5000원으로 다양한 레인보우 페스티벌 예매권 중 가장 저렴하다.


◆한샘, 홈케어 서비스 시장 진출 본격화



한샘은 고객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구, 부엌, 욕실, 가전 등 집안 곳곳을 케어하는 토탈 홈케어 서비스 ‘한샘홈케어’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한샘은 매트리스를 대상으로 한정적으로 운영되던 홈케어 서비스를 집 전체로 영역을 확장했다. 홈케어 서비스는 ▲가구케어 ▲키친바스케어 ▲가전케어 ▲주거환경케어 ▲단열상품 등 크게 5개의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한샘은 개별 케어 서비스뿐만 아니라 ▲침실공간케어패키지 ▲거실공간케어패키지 ▲키친공간케어패키지 ▲자녀방케어패키지 ▲바스공간케어패키지 등 5가지 공간을 대상으로 공간별 케어 서비스도 선보여 경쟁사와 차별화 했다. 한샘 홈페이지에서 케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