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컴그룹, CES 2020서 블록체인·AI·로봇 기술 선보인다 外​
김가영 기자
2019.12.23 17:25:06

◆ 한컴그룹, CES 2020서 블록체인·AI·로봇 기술 선보인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이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컴그룹은 이번 전시 콘셉트를 'HANCOM, from dreams to realities through technology'로 정하고,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LVCC) 사우스홀(South Hall)에 부스를 마련한다. 블록체인 분야에 역점을 두고 있는 한컴그룹은 출생 등록, 디지털 신분 증명, 학력 및 취업 이력 검증, 의료기록 관리, 디지털 자산 거래 등 블록체인과 서비스를 접목한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 링카, 글로벌 바우처 서비스 출시... 우리은행 베트남과 협력


관련기사 more

블록체인 기업 링카가 우리은행 베트남과 함께 현지인 대상 '글로벌 바우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베트남 이용자들이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 등 국내 주요 가맹점에서 쿠폰, 상품권 등을 제공받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한 서비스다. 링카는 현재 신세계면세점, 아모레퍼시픽, G마켓 등과 제휴했으며 향후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유명 브랜드나 글로벌 플랫폼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코나아이, 지역화폐 통합 앱 '그리고' 출시 50일만에 12억 발행 



IC결제 플랫폼 전문기업 코나아이가 카드형 지역화폐 통합 관리 앱(App)인 '그리고'를 출시한지 50일 만에 발행액 12억 원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코나아이가 지난 11월 정식 출시한 그리고는 군(郡)·구(區) 단위의 기초 지방자치단체가 발행한 IC카드형 지역화폐의 발급 및 충전 등을 하나의 모바일 앱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코나아이가 지난달 그리고를 통해 발행한 지역화폐는 전남 영광사랑카드, 강원 영월별빛고운카드 2종이다. 경북 의성군과 충북 음성군도 계약을 체결하고 발행 준비 중이다. 또한, 앱 출시하지 50일째인 지난 20일까지 총 12억원이 발행된 가운데 사용비율이 65%(결제액 8억원)에 달하면서 기초지자체 단위로 발행된 지역화폐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