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테크팩솔루션, '한라산'도 품에 안았다
최보람 기자
2019.12.24 08:28:25
진로이즈백 이어 한라산 소주병 독점생산
이 기사는 2019년 12월 23일 17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동원그룹의 유리병 제조업체 테크팩솔루션이 ‘진로이즈백’에 이어 ‘한라산’ 공병도 독점 생산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테크팩솔루션은 지난 5월부터 제주도 소재 주류업체 한라산에 한라산 소주 공병을 전량 공급하고 있다. 한라산은 과거 한라산소주 공병 생산을 여러 유리병 업체에 맡기다 전량을 테크팩솔루션에 발주했다.


한라산은 작년 매출이 232억원으로 주요 주류업체에 비해 덩치는 작지만 제주도에서 점유율 1위 제품 자리를 지키고 있고 설비 증설을 통해 수도권 등지로 판매처를 확대하는 중이다. 테크팩솔루션은 한라산 소주향 공병 공급 확대 효과를 기대할 만한 상황이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테크팩솔루션과 한라산은 오래 전부터 거래를 해오던 사이였다”라며 “지난 5월 단독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공병을 납품하면서 과거보단 공급물량이 늘긴 했다”고 말했다.


한편 테크펙솔루션은 한라산 소주 외에도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 ‘테라’ 공병도 생산하고 있어 실적 기대감을 키우기도 했다. 이중 테라는 국내 맥주시장 1위인 오비맥주의 ‘카스’를 위협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테크팩솔루션의 매출 증대에 한몫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