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주류, '처음처럼' 투명 페트 판매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2.24 09:52:37

◆롯데주류, ‘처음처럼’ 투명 페트 본격 판매 개시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롯데주류가 이달 25일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자원재활용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기존  녹색 페트를 무색으로 바꿔 생산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개정안에 따르면 소주를 포함한 생수, 음료 페트병은 투명한 색으로 전환해야 한다. 기존 녹색으로 생산되던 ‘처음처럼’은 400ml, 640ml, 1000ml, 1800ml로 현재 모두 무색 페트로 생산되고 있다.


롯데, 이웃사랑 성금 70억원 기탁


관련기사 more

롯데는 24일 이웃사랑 성금 7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서울 중구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성금 전달식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 오성엽 커뮤니케이션실장과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는 그 동안 사회공헌 브랜드인 ‘mom편한’을 발표하고 국가적 난제인 저출산 극복에도 힘을 보탤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기탁하는 성금 또한 지역사회 내 육아 환경 개선과 아동 행복권 보장 등 롯데가 추구하는 ‘mom편한’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에 집중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메디안, ‘메디안 화이트 프로페셔널 프리미엄 미백제’ 출시



아모레퍼시픽 덴탈 케어 브랜드 메디안에서 하루 3번 3분간 양치와 동시에 미백 케어도 가능한 셀프 치아 미백제 ‘화이트 프로페셔널 프리미엄 미백제’를 출시했다. '메디안 화이트 프로페셔널 프리미엄 미백제’는 치약과 미백제가 하나로 합쳐진 겔 타입의 복합 제형 제품이다. 치아 미백 케어를 원한다면 하루 3번 양치 시 일반 치약 대신 칫솔에 도포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패치를 붙이거나 추가로 미백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불편함은 없앴다. 과산화수소를 미백제 허용 함량 치인 3%까지 함유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미백 제품으로 효능효과를 인정받았다. 해당 제품은 아모레퍼시픽몰과 올리브영 (1월 출시 예정)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농심, 칼로리 낮추고 맛 더한 ‘짜왕건면’ 출시



농심은 더욱 가볍고 맛있어진 ‘짜왕건면’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짜왕건면은 기존 짜왕보다 칼로리는 낮으면서, 면과 소스의 어울림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올해 농심은 신라면건면을 선보이며 라면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건면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올해 농심의 건면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약 45% 성장한 850억원을 기록했다. 농심은 이번에 출시하는 짜왕건면으로 건면시장 확대에 속도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에는 더욱 다양한 건면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에서 건면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1600원이다. 


◆쿠팡 노사협의회, 임직원 참여 자선모금 행사 개최 



쿠팡 노사협의회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웃돕기 성금 모금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쿠팡 임직원들로 구성된 노사협의회는 사내 밴드 동호회인 ‘쿠뺀’과 함께 이달 23~24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오피스 1층 로비에서 미니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쿠뺀의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 연주 등 공연을 관람하고 준비된 기부금함에 기부를 하는 관객에게 기념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모아진 성금은 쿠팡의 봉사 동아리인 ‘나눔팡’에서 강남 드림빌 보육원 측에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푸드·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롯데푸드는 23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내년에 자회사인 푸드위드㈜를 설립해 장애인 20명(중증 10명)을 신규 채용한다. 푸드위드는 청주공장의 어육소시지 포장 업무를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롯데푸드는 청주공장 어육 생산 라인을 리모델링해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키스틱 자동화 포장 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롯데그룹에선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롯데제과, 호텔롯데에 이어 4번째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운영하게 됐다.


 제주소주, 국내 최초 포장재 ‘최우수등급’ 기준 제품 출시



제주소주는 국내 최초로 최우수등급 포장재 라벨링 특허를 받은 ‘남양매직’과 협업을 통해 ‘푸른밤 640ml 페트 용기’를 최우수등급 기준에 충족하도록 개선했다. 푸른밤은 남양매직의 첫 협업 제품으로, 등급 판정 후 제품을 출시하면 자원재활용법 개정안 시행 이후 국내에서 ‘최우수등급’ 을 받은 첫 제품이 될 전망이다. 제주소주 페트 제품은 라벨 접착제 면적을 환경부 기준인 0.5% 보다 낮은 0.3%로 도포해 풍력선별기 및 50℃의 열에도 쉽게 떨어질 수 있도록 했다. 기존 페트병 재활용 과정에서 문제가 됐던 비중1 이상의 라벨에서, 비중1 이하의 라벨로 변경했고, 부착면에 에코탭을 만들어 고객들이 쉽게 라벨을 분리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소주는 이번 640ml 페트 제품 외에 페트 제품 5종(200ml, 400ml, 1800ml, 4.5L, 10.5L)에 대해서도 최우수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용기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SPC그룹, SPC GFS·호남샤니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상 수상



SPC그룹 계열사 SPC GFS와 호남샤니가 ‘2019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로환경 개선에 앞장선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SPC GFS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비정규직 근로자 55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장시간 근로 해소 등 근로여건 개선을 위해 681명을 신규 채용해 총 1231개의 일자리를 만들고 고용의 질을 크게 향상시켰다. 호남샤니도 2017년부터 간접고용 근로자 정규직 전환 및 하도급 근로자 직접고용을 통해 일자리 안정화에 힘썼으며 주 52시간 근무 제도를 선제적으로 시행해 13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로문화 선진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신세계면세점, 정지훈 팬사인회 성료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0일 명동점에서, 마스크팩 전문 K뷰티 브랜드 FHD와 가수 겸 배우 정지훈(비)을 초청해 국내외 고객들과의 깜짝 팬사인회를 마련했다. FHD는 마스크팩 전문 K뷰티 브랜드로 ‘아쿠아 수분 폭탄 마스크’로 유명하다. 정지훈(비)는 대표적인 한류 스타로, 지난 5월 베이징에서 열린 초대형 국가급 행사에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무대에 오를 정도로 중화권에서 인기가 막강하다. 정지훈의 깜짝 팬사인회 소식과 함께 당일 하루 면세점 방문객 수는 약 5000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국내외 고객들이 단순 쇼핑뿐 아니라, 신세계면세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K뷰티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비맥주 카스, ‘2019 CBP 월드카운트다운’ 홍보 영상 공개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카스는 유튜버 ‘카피추(개그맨 추대엽)’와 함께 오는 31일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CBP 월드카운트다운 홍보 영상을 제작, 카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카피추’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카피추’ 채널에는 대표 인기곡인 ‘치키치키차칸며느리, 곽철용의 숲 EDM 버전 신곡’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영상 게재 하루 만에 조회수 20만 건을 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CBP 월드카운트다운’은 오는 31일 오후6시부터 내년 1월1일 오전6시까지 동대문 DDP에서 진행된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인도어 페스티벌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최정상의 EDM 아티스트 총 30개 팀이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며 관객들과 함께 새해를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 대표 페스티벌 제작사인 BEPC 탄젠트와 CJ ENM이 공동주최하고 카스가 후원하며 신분증을 지참한 만 19세 이상만 참여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2019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3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5월 발표한 자산기준 총액 기준 재계 순위 20위내 대기업 계열사 가운데 이번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은 기업은 CJ프레시웨이가 유일하다. CJ프레시웨이는 지속적인 사업확장을 통해 지난 2017년 6월 3274명이었던 임직원수를 올해 6월 기준으로 6789명으로 107% 늘리는 등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